미국 행정부, 인텔의 최대주주로…전례 없는 트럼프식 자본주의
트럼프는 지난 22일(현지시간) 트루스소셜에 “미국이 이제 더 놀라운 미래를 가진 위대한 미국 기업 인텔의 (지분) 10%를 완전히 소유하고 통제한다고 보고할 수 있어 큰 영광”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이에 따라 미국 정부가 인텔의 최대 주주가 됐다.
원문보기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5/0001797653?sid=104
인텔, 美 국영기업화 따른 정책파운드리…삼성·TSMC 美 전략 수요 뺏길까 [소부장반차장]
이로써 미국 정부는 인텔의 최대 주주로 올라서게 된다. 동시에 정부는 향후 5년간 주당 20달러로 추가 5%를 취득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받았다.
원문보기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138/000220326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