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일 (목) 오후 10:48

logo

  • home
  • head
  • itnews
  • product
  • mobile
  • game
  • benchmark
  • analysis
  • blog

개봉 2023.11.22. / 등급: 12세 관람가 / 장르: 드라마 / 국가: 대한민국 감독 : 김성수 출연 : 황정민, 정우...
노량: 죽음의 바다 / 개봉 2023.12. / 장르: 액션, 드라마 / 국가: 대한민국 감독 : 김한민 출연 : 김윤석, ...
조회 수 283

Dan Swinhoe | CSO


2019년에도 사이버보안 업계에서는 큼직한 인수합병(M&A)이 여러 건 있었다. 모멘텀 사이버(Momentum Cyber)에 따르면, 올해 인수합병은 총 150건 이상이고, 금액으로는 230억 달러를 넘는다. 그 중에서 10억 달러 이상 거래는 2018년과 같은 4건이다.
 

ⓒ Getty Images Bank 


기술 인수합병 자문업체 햄플턴 파트너스(Hampleton Partners)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분야별로 인수합병의 비중이 가장 높은 순위는 보안 서비스 제공업체(30%), ID 및 액세스 관리(22%), 네트워크 엔드포인트 보안(15%), 악성코드 방지(11%)였다.

2019년의 가장 큰 사이버보안 인수합병 10건을 돌아보고 2020년을 전망해 보자.

1. 브로드컴, 시만텍 기업 보안 사업부 107억 달러에 인수
2018년 189억 달러에 CA 테크놀로지를 인수한 브로드컴이 이번 해에는 시만텍 기업 보안 사업부를 107억 달러에 사들였다. 올해 보안 시장의 인수 중 단연 최대 규모다.

과거 브로드컴 CEO 혹 탄은 중견중소기업(SMB)은 “고객 유지율”이 낮아 향후 글로벌 2000대 조직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만텍은 라이프록(LifeLock), 노턴(Norton)을 포함한 소비자용 브랜드는 매각하지 않고 이름만 노턴라이프록(NortonLifeLock)으로 바꿨다.

햄플턴 파트너스의 헨릭 지버그 이사는 “브로드컴은 전략적 제품 제공업체보다는 금융 투자자에 더 가까워졌다. 이 인수는 제품 시너지를 위한 것이 아니다. 브로드컴은 성장 시장에서 시만텍의 고전을 부진한 자산에 대한 투자 회수를 최적화할 기회로 보고 있다. 비용 절감과 판매 증대는 전술적인 부분일 뿐이다. 미래의 시만텍은 클라우드와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그리고 사물인터넷(IoT)에 의해 정의되는 미래를 포용하는, 전략적으로 어려운 선택을 ‘한 손으로’ 해야 한다”고 말했다.

2. 탈레스, 54억 달러에 젬알토 인수 완료
이 인수는 2017년에 발표됐지만, 올해 탈레스(Thales)가 하드웨어 보안 모듈 업체 엔사이퍼(nCipher)를 인트러스트(Entrust)에 매각한 이후에야 완료됐다. 디지털 보안 제공업체 젬알토(Gemalto)는 DIS(Digital Identity and Security)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탈레스의 7개 글로벌 사업부 중 하나가 된다.

3. 토마 브라보, 39억 달러에 소포스 인수
토마 브라보(Thoma Bravo)는 2018년 총 47억 5,000만 달러를 들여 임퍼바(Imperva), 바라쿠다 네트웍스(Barracuda Networks), 베라코드(Veracode)를 인수한 데 이어 2019년에도 영국의 소포스(Sophos)를 39억 달러에 사들였다.

지버그는 “지금까지 주로 미드 마켓에 집중해 온 소포스는 이번 인수 이후 기업용 차세대 사이버보안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소포스 자체도 2019년에 샌프란시스코에 소재한 클라우드 보안 신생업체 아비드 시큐어(Avid Secure), 엔드포인트 보안 플랫폼 다크바이트(DarkByetes), MDR 제공업체 루크 시큐리티(Rook Security)를 인수하며 바쁜 한 해를 보냈다.

이 인수와 인사이트 벤처 파트너스(Insight Venture Partners)의 레코디드 퓨처(Recorded Future), 소나타입(Sonatype) 인수는 사모 투자사가 사이버보안 시장의 가치를 높게(또는 적어도 수익성이 있다고) 평가하는 최근 추세를 보여준다. 햄플턴 파트너스에 따르면, 2019년 보안 인수합병 거래에서 사모 펀드 업체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13%로, 지난 10년을 통틀어 가장 높다.

소포스는 토마 브라보가 지난 3년 동안 인수한 10번째 사이버보안/ID 및 액세스 관리 기업이다. 첫 번째로 2017년 맥아피를 인수했고, 이어 2018년에는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 보안 분야에서 소포스의 직접적인 경쟁업체였던 바라쿠다 네트웍스를 인수했다.

4. VM웨어, 21억 달러에 카본 블랙 인수
지난 몇 년 동안 보안 제품 포트폴리오를 서서히 늘려온 가상화 부문 대기업 VM웨어가 21억 달러에 클라우드 기반 엔드포인트 보호 제공업체인 카본 블랙(Carbon Black)을 인수하면서 완전한 보안 제공업체의 모습을 갖췄다. VM웨어는 카본 블랙이 향후 VM웨어 보안 제품의 “핵심을 형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버그는 “VM웨어는 에이전트 기반 엔드포인트 보안 업체를 인수하면서 IT 시스템 전반의 가시성을 넓히고 있다. 이는 지금도 보안의 중요한 측면이지만 통신의 암호화가 확대되고 엔드포인트가 갈수록 다양화되면서 앞으로 더욱 중요해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2019년에 VM웨어는 서버리스 컴퓨팅에 초점을 두는 샌프란시스코의 보안 신생 업체인 인트린직(Intrinsic)도 인수했다.

5. 오픈텍스트, 14억 2,000만 달러에 카보나이트 인수 
8. 카보나이트, 6억 1,800만 달러에 웹루트 인수

지난 2월, 클라우드 백업 및 복구 업체 카보나이트(Carbonite)는 데이터 보호와 사이버보안 기술을 통합하기 위해 엔드포인트 보안 및 위협 인텔리전스 제공업체 웹루트(Webroot)를 6억 1,850만 달러에 인수했다. 이후 11월에는 캐나다 정보 관리 업체 오픈텍스트(OpenText)가 현재 보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SMB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1억 2,000만 달러에 카보나이트를 인수했다.

오픈텍스트 CEO 겸 CTO인 마크 바레네체아는 “이 인수는 클라우드 플랫폼 분야에서 선두 주자로서 오픈텍스트의 지위를 더욱 강화하고 엔드포인트 보안 및 보호를 완성하는 역할을 하고 고객과 연결하는 새로운 경로도 열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지버그는 “카보나이트는 가장 큰 클라우드 백업 업체 중 하나로 분류되며 SMB와 프로슈머 시장에 초점을 둔다. 이 인수로 오픈텍스트는 고객이 데이터 백업과 엔드포인트 보호 기능을 기존 보안 제품에 통합하도록 도우면서 카보나이트의 기존 제품과 시장 채널을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6. 제이콥스 엔지니어링 그룹, 8억 1,500만 달러에 키W 인수
미국의 IT 전문 서비스 업체인 제이콥스 엔지니어링 그룹(Jacobs Engineering Group)이 지난 4월 전문 엔지니어링 서비스 제공업체인 키W(KeyW)를 8억 1,500만 달러에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키W의 사이버 서비스에는 “공격적 사이버 운영”, 위험 평가, 침투 테스트, 네트워크 강화, 교육 과정 등이 포함된다. 제이콥스 측은 키W를 항공우주, 기술 및 핵 비즈니스에 통합해 인텔리전스와 사이버, 대테러 분야 제품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7. 인사이트 벤처 파트너스, 7억 8,000만 달러에 레코디드 퓨처 인수
지난해 보안 시장에서 투자 업체의 공격적인 투자 추세를 이어받아 2019년 5월에는 인사이트 벤처 파트너스(Insight Venture Partners)가 위협 인텔리전스 제공업체 레코디드 퓨처(Recorded Future)를 7억 8,000만 달러에 인수했다. 햄플턴의 지버그는 “레코디드 퓨처는 고객이 직면한 외부 사이버 위협을 더 잘 파악할 수 있게 해주는 정보를 생성한다. 이와 같은 기업이 어떤 영역에서 가치를 지닐지는 쉽게 알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이버보안은 인사이트의 주요 관심 영역 중 하나로, 인사이트 파트너인 테디 워디는 예전부터 “이 분야에서 대기업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말을 해왔다.

인사이트 벤처 파트너스는 테너블(Tenable), 원트러스트(OneTrust), 타이코틱(Thycotic), 다크트레이스(Darktrace), 센티넬원(SentinalOne)에 대한 소유권 또는 투자를 포함해 폭넓은 보안 기업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인사이트에 따르면, 두 회사는 인사이트의 풍부한 경험과 내부 컨설팅 조직인 인사이트 온사이트를 활용, 다양한 성장 지향적 활동을 통해 기술 및 제품 비전을 더 강화할 예정이다.

9. 오렌지, 5억 7,700만 달러에 시큐어링크 인수
지난해에 AT&T가 약 6억 달러에 에일리언볼트(AlienVault)를 인수했는데, 2019년에는 통신업체 오렌지가 네덜란드의 관리형 보안 서비스 제공업체 시큐어링크(SecureLink)를 약 5억 유로에 인수하면서 통신 기업의 보안 컨설팅 진출 추세를 이어갔다. 오렌지는 지난 2월 영국의 시큐어데이터(SecureData) 인수에 이어 시큐어링크까지 인수하면서 단숨에 유럽 보안 컨설팅 시장의 주요 주자로 부상했다. 

지버그는 “통신 사업자는 꽤 오래 전부터 핵심인 ISP 이상 비즈니스를 다양화하고 있다. 특히 오렌지는 최근 연달아 비즈니스 서비스 사업을 인수하고 있다”면서 “여기에는 두 가지의 동력이 작용한다고 본다. 첫째는 원시 데이터 전송이 일반화될수록 차별화에 대한 필요성도 커진다는 것이다. 둘째는 사이버보안이 단순히 마케팅 관점에서의 차별화 요소가 아니라 통신 사업자가 안전한 전송 모드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요소라는 점”이라고 말했다.

10. 팔로알토, 5억 6,000만 달러에 데미스토, 4억 1,000만 달러에 퓨어섹 각각 인수
팔로알토(Palo Alto)는 인수로 바쁘게 보낸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5개 기업을 인수했다. 2018년에는 5억 6,300만 달러를 들여 Evident.io, 레드록(RedLock), 섹도(Secdo)를 인수했는데 2019년에는 SOAR 제공업체 데미스토(Demisto)와 서버리스 보안 전문업체 퓨어섹(PureSec), 두 기업 인수에만 거의 10억 달러를 썼다. 

이 외에도 비교적 적은 1억 5,000만 달러를 들여 클라우드 보안 신생 업체 아포레토(Aporeto)를, 7,500만 달러에 IoT 보안 전문 업체 징박스(Zingbox)를 인수했고, 가격 비공개로 컨테이너 보안 신생 업체인 트위스트록(Twistlock)까지 사들였다.


이 외에 주목받은 사이버보안 인수 사례

지버그에 따르면, 2019년에는 대규모 보안 업체 대부분이 전체적인 보안 제품을 강화하는 “비교적 작은, 턱인(tuck-in) 형태의 인수”를 추진했다. 

▲포티넷(Fortinet)이 캘리포니아에 소재한 엔드포인트 보안 제공업체 엔사일로(enSilo)를 ▲트렌드 마이크로가 7,000만 달러에 오스트레일리아 클라우드 보안 신생 업체 클라우드 컨포미티(Cloud Conformity)를 ▲맥아피가 컨테이너 보안 신생 업체 나노섹(NanoSec)을 ▲파이어아이(FireEye)가 보안 측정 업체 베로딘(Verodin)을 ▲체크포인트(Check Point)가 웹 애플리케이션 및 API 신생 업체 포스녹(ForceNock)을 인수했다.

▲프루프포인트(Proofpoint)는 데이터 손실 방지 제품을 확장하기 위해 옵저브IT(ObserveIT)를 2억 2,500만 달러에 인수하고 제로 트러스터 액세스 제공업체 메타 네트웍스(Meta Networks)를 1억 2,000만 달러에 인수하면서 2019년에 인수에 4억 달러 가까이 지출했다.

통신 시장에서는 NTT 시큐리티, 디멘전 데이터(Demension Data), NTT 커뮤니케이션스가 NTT Ltd라는 새로운 보안 서비스 깃발 아래에 뭉쳤다(NTT는 애플리케이션 보안 제공업체 화이트햇 시큐리티(WhiteHat Security)도 인수했지만 이 회사는 독립 비즈니스로 유지할 계획이다). 컴캐스트(Comcast)는 버지니아에 소재한 블루벡터(BlueVector)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두 기업이 여러 소규모 보안 업체를 인수해 새로운 회사로 합친 경우도 있다. 오스트레일리아의 사모 펀드 업체 BGH 캐피털은 12개의 오스트레일리아 MSSP인 알콘(Alcorn), 어슈어런스(Assurance), 아스테리스크(Asterisk), CQR, 다이아몬드(Diamond), 이노시스(Enosys), 클라인앤코(Klein&Co.), 프렌들리 피싱(Phriendly Phishing), 센스 오브 시큐리티(Sense of Security), 쉬어워터(Shearwater), TSS, 옐잇(YellIT)를 인수해 하나의 업체로 합쳐 사이버CX(CyberCX)라는 새로운 사이버 컨설팅 업체를 출범했다.

투자 업체 선스톤 파트너스(Sunstone Partners)는 테라 베르데 시큐리티(Terra Verde Security), 트루실드 시큐리티 솔루션(TruShield Security Solutions), 소드 앤 실드 엔터프라이즈 시큐리티(Sword and Shield Enterprise Security)의 3개 회사를 인수해 새로운 관리형 사이버보안 서비스 법인인 애버티움(Avertium)을 만들었다. 지버그는 “에버티움은 포괄적인 전문 기술로 중-대형 기업을 지원하는 데 집중할 것이다. 이 시장에 초점을 두는 가장 큰 관리형 사이버보안 서비스 업체 중 하나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HP는 엔드포인트 보안 신생 업체 브로미움(Bromium)을 인수했으며, 이 회사의 가상화 기반 보안 기술을 HP의 슈어 센스(Sure Sense), 슈어 뷰, 슈어 스타트 제품과 결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스코는 비공개 금액으로 운영 기술(OT) 사이버보안 업체 센트리오(Sentryo)를 인수했다.

인수는 아니지만 알파벳의 “급진적” 보안 업체인 크로니클(Chronicle)은 구글 클라우드에 통합됐다. 구글의 또 다른 실패한 제품으로 보는 시각도 있지만 지버그는 “데이터 분석 업체 루커(Looker)를 인수하는 등 최근 몸집을 불리고 있는” 구글 클라우드 관점에서 보면 전략적으로 타당한 선택이라고 말했다.


2020년의 사이버 인수합병

2019년은 사이버보안 인수합병 시장에서 가장 바쁘고 가장 많은 돈이 오고간 해다. 햄플턴 파트너스는 주요 업체들이 “단일 창(single pane of glass)”이라는 목표를 두고 경쟁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인수가 이어질 것으로 예측했다. 지버그는 CISO 관점에서 많은 신생 업체가 기존 대기업으로 빠르게 통합되는 현상에는 장단점이 있다고 말했다.

지버그는 “모든 또는 광범위한 기능을 갖춘 제품군으로 전환하면 현재 환경을 보호하고 사이버 위험을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구성 요소를 구하고 유지하기는 쉬워진다”면서, “그러나 통합 제품군이냐, 개별 제품이냐에 대한 전통적인 고민을 다시 끌어들이게 된다. CISO가 하나의 업체와 손을 잡게 되면 특정 위험 프로필에 가장 잘 맞는 개별 구성 요소를 선택하기는 더 어려워진다”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원문보기: http://www.itworld.co.kr/news/140278#csidx1e95fd4960da417b3f742d0ae53266e onebyone.gif?action_id=1e95fd4960da417b3






  1.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CPU 취약점 해결 마이크로 코드 업데이트 발표

    마이크로소프트가 인텔 CPU를 위한 마이크로 코드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 업데이트는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지원하며 인텔 CPU에 대한 사이드 채널 및 추론 실행 공격과 관련된 취약점 악용을 해결한다. ...
    Date2020.02.08
    Read More
  2. 세계 CPU 시장 점유율 - 머큐리 리서치(인텔 vs. AMD)

    시장 조사 기관 머큐리 리서치가 2019년 4분기 전세계 기준 CPU 점유율을 공개했다. 자료에 따르면 2019년 4분기 AMD의 서버 시장 점유율은 4.5%, 데스크톱 시장 점유율은 18.3%, 모바일 시장 점유율...
    Date2020.02.08
    Read More
  3. 다 함께 참여해요, 새 단장한 ‘삼성 Global Goals’ 앱

    기부 애플리케이션 ‘Samsung Global Goals(삼성 글로벌 골즈)’가 30일 업데이트되어 더욱 쉽고 즐겁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게 됐다. ‘Samsung Global Goals’는 삼성전자가 지난 8월 유엔개발계획(UNDP, U...
    Date2020.02.02
    Read More
  4. 윈도우7(Windows 7) 기술지원 종료에 관한 Q&A

    2020년 1월 14일(현지 시각), 예정대로 윈도우7(Windows 7) 운영체제에 대한 기술지원이 종료되었다. 그러나 윈도우7 기술지원 종료에 미처 대비하지 못한 일부 개인 사용자와 기업은 당혹스러운 상황을 맞...
    Date2020.02.02
    Read More
  5. MS Surface Pro 7, Surface Laptop 3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릴리스

    Microsoft가 Surface Pro 7과 Surface Laptop 3에 대한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다수의 시스템 및 드라이버 펌웨어가 업데이트되어 디스플레이 개선, 보안 및 안정성 향상,...
    Date2020.02.01
    Read More
  6. 2020년 1월, 세계 웹 브라우저 및 OS 시장 점유율

    시장 조사 기관 Net Applications가 4만 사이트의 액세스 분석을 기반으로한 2020년 1월 브라우저 및 OS 시장 점유율 브라우저 점유율 / 데스크톱 1위, Chrome:66.93%(66.64%) 2위, Firefo...
    Date2020.02.01
    Read More
  7. Apple iOS, MacOS 등 제품군 보안 업데이트 권고

    □ 개요  o Apple社는 자사 제품에서 발생하는 취약점을 해결한 보안 업데이트 발표[1]  o 공격자는 취약점을 악용하여 피해를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해당 Apple 제품을 사용하는 이용자들은 최신 버전으...
    Date2020.02.01
    Read More
  8. LG전자가 만드는 미래차의 미래 #1 윈드쉴드 활용하기

    모빌리티(Mobility)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모빌리티는 작게는 자동차, 크게는 이동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 뜻은 조금씩 달라지지만, IT를 결합해 효율성과 편의성...
    Date2020.01.19
    Read More
  9. 자율주행의 눈, 라이다 국내 스타트업 참여 활발

    자율주행의 눈, 라이다 국내 스타트업 참여 활발 - 스타트업ㆍ중소기업의 특허 출원량 증가 - # 올해도 여지없이 전세계 혁신의 아이콘이라 불리우는 전자제품들이 1월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Date2020.01.19
    Read More
  10. AMD 라데온을 구매하면 안되는 이유 (5700XT)

    AMD 라데온이 높은 전력소모와 온도, 조립 호환 불가, 고주파, 알수 없는 오류 등 다양한 문제에 노출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Date2020.01.04
    Read More
  11. 2019년 10대 사이버보안 M&A

    Dan Swinhoe | CSO 2019년에도 사이버보안 업계에서는 큼직한 인수합병(M&A)이 여러 건 있었다. 모멘텀 사이버(Momentum Cyber)에 따르면, 올해 인수합병은 총 150건 이상이고, 금액으로는 230억 달...
    Date2020.01.02
    Read More
  12. [보고서] 2020년 7대 사이버 공격 전망

    1. 일상 속으로 파고든 보안 취약점, 보이지 않는 위협 - KISA 2. 랜섬웨어, 개인에서 공공기관·기업으로 피해 확대 - 안랩 3. 취약한 가상통화 거래소, 반복되는 해킹 사고 - 잉카인터넷 4. 문자 메시지, ...
    Date2019.12.26
    Read More
  13. 한국 PC방 점유율, '인텔+엔비디아' AMD는 역사속으로 사라져

    국내 PC방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시장을 조사하는 게임트릭스의 2019년 현재 하드웨어 점유율 데이터 (http://www.gametrics.com/Pcbangtrics/HardWare/HardWare_Main.aspx) 국내 PC방 시장...
    Date2019.12.21
    Read More
  14. 스마트 팩토리 시대, 데이터 분석가의 역할

    스마트 팩토리 시대, 데이터 분석가의 역할 배창준, 포스코 설비기술부 PCE(POSCO Certificate Expert) 스마트 팩토리라는 말이 제4차산업혁명 또는 인공지능이라는 키워드가 함께 최근 주 회자되고 있...
    Date2019.11.29
    Read More
  15. 멍 때리기, 뇌의 수행 능력을 높여준다

    ‘멍 때리기’는 흔히 정신이 나간 것처럼 한눈을 팔거나 넋을 잃은 상태를 말하는 신조어다. 지금까지 멍하게 있는 것은 비생산적이라는 시각 때문에 다소 부정적으로 받아들여졌다. 하지만 역사적으로 보면...
    Date2019.11.23
    Read More
  16. 미국 최대의 나노기술 축제, 테크커넥트 월드

    매년 미국에서는 ‘테크커넥트 월드’라는 세계 최대의 국제 나노기술 행사가 열린다. 한국에 나노코리아가 있다면, 미국에는 테크커넥트 월드가 있는 셈이다. 나노기술과 관련된 과학, 기술 및 비즈니스 분...
    Date2019.11.23
    Read More
  17. 시스코 스위치, 라우터 제품 취약점 보안 업데이트 권고

    □ 개요  o Cisco社는 자사 제품의 취약점을 해결한 보안 업데이트 공지  o 공격자는 해당 취약점을 이용하여 원격코드 실행 등의 피해를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해당 제품을 사용하는 이용자들은 최신 버...
    Date2019.11.23
    Read More
  18. 티맥스소프트 제우스(JEUS) 디렉토리 경로 조작 취약점 보안 업데이트 권고

    □ 개요 o 티맥스소프트社는 제우스(JEUS) 제품의 디렉토리 경로 조작 취약점(Directory traversal)을 해결한 보안 업데이트를 공지[1] o 공격자는 해당 취약점을 악용하여 피해를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
    Date2019.11.23
    Read More
  19. 전 세계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 순위 (2019년 11월 기준)

    카메라 성능을 측정하는 https://www.dxomark.com의 2019년 11월 15일 기준 전세계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 순위 1위는 화웨이 메이트 30 프로, 2위는 샤오미 MI CC9 프로 프리미엄, 3위는 애플 아이폰 11...
    Date2019.11.15
    Read More
  20. 리눅스 Wi-Fi 버퍼 오버플로우 취약점 발견

    GitHub의 수석 보안 엔지니어 Nico Waisman, 리눅스의 Wi-Fi 드라이버에서 발생하는 취약점 발견 주요 내용 ▶ 리눅스의 특정 드라이버에서 발생하는 버퍼 오버플로우 취약점(CVE-2019-17666) ▶ 취약점 내용...
    Date2019.11.03
    Read More
  21. 2020년이 기대되는 블록체인 관련 일자리 12가지

    Lucas Mearian | Computerworld 블록체인 관리 및 개발은 약 1년 전부터 IT 인력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기술로 부상했고, 미국에서는 수많은 블록체인 일자리가 사람을 찾고 있다.   ⓒ GettyImages...
    Date2019.11.03
    Read More
  22. 파괴와 변화 사이…한글의 트랜스포메이션?!

    올해로 한글날이 573돌을 맞았다. 한글날이 더욱 반갑게 느껴지는 이유는 계속되는 국제 갈등 속에서 한글 덕분에 민족적 자긍심을 느낀다는 점이 으뜸이지만, 지난 2013년부터 다시 공휴일로 지정된 탓도 ...
    Date2019.10.13
    Read More
  23. 국내 앱·게임 개발사 대상 ‘창구 프로그램’ Top 3가 발표 되었습니다!

    구글플레이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국내 앱·게임 개발사 대상 오디션 프로그램 ‘100인의 선택, 턴업 2019’가 29일 방송을 끝으로 ‘창구 프로그램’ Top 3 개발사를 발표했습니다! 창구 Top 3에는 ▲매...
    Date2019.10.05
    Read More
  24. 시스코 스위치/라우터 제품 취약점 보안 업데이트 권고

    □ 개요  o Cisco社는 자사 제품의 취약점을 해결한 보안 업데이트 공지  o 공격자는 해당 취약점을 이용하여 커맨드 인젝션 등의 피해를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해당 제품을 사용하는 이용자들은 최신 버...
    Date2019.10.05
    Read More
  25. 안드로이드 브랜드의 새로운 변화를 소개합니다.

    지난 10년 동안 제조사와 개발사 커뮤니티는 안드로이드라는 개방형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의 사용자와 만날 수 있었습니다. 안드로이드가 구동되는 기기는 휴대전화를 넘어 태블릿, 자동차, 시계, TV 등 ...
    Date2019.09.14
    Read More
  26. 중국계 해커들, 전 세계 모바일 사업자 네트워크 대상 해킹 의혹

    최근 중국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해커들이 전 세계를 걸쳐 약 10개 이상의 모바일 통신사업자들의 네트워크를 은밀하게 해킹하여 다수의 네트워크 사용자들의 전화 세부내역을 훔쳐냈다는 주장이 ...
    Date2019.09.14
    Read More
  27. 41%의 소비자가 여전히 미지원 또는 단종이 임박한 OS 사용

    카스퍼스키의 조사 결과, 지원되지 않거나 곧 단종될 운영 체제(OS)에 의존하고 있는 소비자와 기업이 여전히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최신 버전 OS가 시중에 나와 있음에도 불구하고 약 41%의 소비자가 Win...
    Date2019.09.07
    Read More
  28. 중소기업 대상 DDoS 공격 대응 가이드

    1. 개요 2. 일반적인 DDoS 공격 형태 3. 반사 DDoS 공격 형태 4. DDoS 공격 피해 감소 전략       첨부파일중소기업_대상_DDoS_공격_대응_가이드.pdf
    Date2019.09.07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47 Next
/ 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