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MD

특허청, 발명으로 가득찬 청소년 창업가 양성

by 파시스트 posted Mar 02,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특허청, 발명으로 가득찬 청소년 창업가 양성
- 2월 28일부터 「2019년 청소년 발명가 프로그램(YIP)」참가 접수 -

□ 특허청(청장 박원주)은 미래 사회를 혁신적으로 주도해나갈 청소년 발명·창업 인재 양성을 위해  「2019년 청소년 발명가 프로그램(YIP, Young Inventors Program)」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ㅇ 참가 신청은 2월 28일(목)부터 4월 15일(월) 18시까지 발명교육 포털사이트(www.ip-edu.net)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는 중·고등학생 및 청소년(만13~18세)을 대상으로 한다.

□ 지난 해에는 개인으로만 신청받았으나, 올해부터는 팀 부문 30팀, 개인 부문 30명으로 구분하여 모집한다. 

 ㅇ 개인 부문은 국내외 창의·발명대회 수상자, 특허출원 또는 등록된 발명을 보유한 청소년, 발명교육센터 중·고급과정 수료생 중에서  신규 아이디어가 있는 경우 신청 가능하며, 

 ㅇ 팀 부문은 신규 아이디어가 있는 경우 학생 3인으로 팀을 구성하여 신청 가능하다.

□ 올해 11년째를 맞는 본 프로그램은 참여 학생을 미래 창업가로 육성하기 위하여 지식재산·사업화 이론 교육, 전문가 특강, 변리사·창업 전문가의 찾아가는 컨설팅, 모의창업 시뮬레이션 등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ㅇ 또한, 이 과정을 거쳐 고도화된 모든 아이디어는 특허 등 지식재산권으로 출원하며, 사업계획서 작성을 통해 지식재산기반 청소년 CEO로 한 걸음 다가갈 수 있게 된다.

□ 특허청 박호형 산업재산정책국장은 “미래 사회는 창의력과 도전정신이 핵심 역량으로 요구된다.”며 “독특한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사업화하는 본 과정을 통해 청소년이 글로벌 CEO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한편, 자세한 내용은 발명교육 포털사이트(www.ip-edu.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발명진흥회(02-3459-2754)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PDF 파일[특허청] 특허청, 발명으로 가득찬 청소년 창업가 양성.pdf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