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잦은 전산장애 원인은?

by 파시스트 posted Oct 06,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우리은행 전산시스템의 서비스 장애 문제는 올해 반복적으로 지적돼 왔다. IT업계 쪽에서는 "시스템 관리·설정이 허술하게 이뤄지고 있다"는 분석이 일반적이다. 대표적인 예로 지난 5월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등록된 "다른 사람의 계좌 입출금 내역이 들어오고 있다"는 글을 들 수 있다. 이 글을 올린 이는 "어떻게 구현을 하면 이런 문제가 발생하느냐"며 "다른 사람의 계좌 잔액까지 나온다"고 비판했다. 이같은 사건이 발생하기 하루 전에 우리은행이 '차세대 전산시스템'을 도입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용자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그에 따르면 은행 전산시스템의 가용성은 "평일에는 20% 이내로 유지돼야 하고 주말 또는 휴일에는 70% 이내로 유지돼야" 한다. 이런 수준을 초과하면 장애가 발생한다는 것이다. "우리은행뿐만 아니라 모든 시중은행이 서버 용량을 확보해야 하는 숙제를 갖고 있다"고 밝힌 그는 "우리은행에서만 문제가 불거지는 이유는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고 있기 때문이며, 적절한 조치를 하지 않는 이유는 우리은행 내부 문제 때문일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원문보기 - http://www.upinews.kr/news/newsview.php?ncode=1065605553833106






Articles

7 8 9 10 11 12 13 14 15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