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최상급 칼자이스 렌즈 SEL1670Z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 NEX-5T 공개

by RAPTER posted Sep 02,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소니는 한 층 업그레이드 된 원터치 기능으로 더욱 완벽해진 미러리스 카메라 신제품 알파 NEX-5T와 E마운트 전용 렌즈 2종을 28일 공개했다

소니의 새로운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 NEX-5T(이하 NEX-5T)는 기존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NEX-5 시리즈의 최신 제품으로, 성능과 휴대성, 각종 촬영 편의 인터페이스와 와이파이(Wi-Fi) 기능 등 기존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가 보여준 혁신성에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근거리무선통신) 기능까지 더해지며 보다 완벽한 모습으로 거듭났다.

■ NEX-5T: NFC 기능 탑재로 스마트 능력 업그레이드한 미러리스 카메라 완전체

NEX-5T는 국내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 점유율 50% 이상을 확보하며 압도적인 1위를 지키고 있는 소니가 출시한 미러리스 카메라 중 가장 많이 판매한 NEX-5 시리즈의 후속 모델이다.

NEX-5T는 와이파이(Wi-Fi) 기능에 국한되어 있던 무선 공유 시스템에 NFC 기능을 추가해 한 층 더 완벽해진 스마트 공유 능력을 보여준다. NFC 기능을 활용하면 NFC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와 한 번의 터치만으로 무선 연결이 가능해 고품질의 사진과 동영상을 별도의 망 접속 없이도 간단하고 빠르게 전송할 수 있다. 또한 원터치 리모트 기능이 내장되어 NFC로 연결된 스마트기기를 이용하면 원격 컨트롤이 가능해 별도의 장비 없이도 손쉽게 단체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 소니 알파 NEX-5T의 NFC 기능 활용 모습 >

기존 NEX 시리즈가 보여준 우수한 성능과 편의성은 NEX-5T에서도 완벽하게 재현되었다. 1,610만 화소의 DSLR과 동일한 대형 이미지센서를 통해 누구나 선명하고 디테일이 풍부한 사진과 풀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소니만의 강력한 비온즈(BIONZ) 이미지 프로세서는 최대 ISO 25,600 감도까지 표현해 어두운 실내 촬영할 시에도 깨끗한 저노이즈 이미지를 제공한다.

NEX-5T는 피사체와의 거리를 분석하는 위상차 검출 AF와 절대적인 정밀성을 자랑하는 콘트라스트 검출 AF 방식을 동시에 구현한 획기적인 듀얼 AF 시스템으로 어떤 피사체의 움직임도 빠르고 정확하게 잡아낸다.

NEX-5T는 기존 A마운트 번들 렌즈에 비해 크기는 50%, 무게는 40% 줄인 초슬림 표준줌렌즈(SELP1650)를 전작에 이어 장착하고,
NEX-F3 이후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의 대표적인 기능으로 자리잡은 180도 회전 플립 LCD를 장착해 셀카 촬영 최적화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한 최고의 인터페이스를 완성했다.

이 밖에도 NEX-5T는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바로 실행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전용 제어 다이얼과 Fn 버튼을 통해 더욱 풍부한 조작 유연성을 제공한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한 NEX-5T는 NFC 기능까지 더해져 DSLT의 성능, 콤팩트 카메라의 휴대성, 스마트폰의 공유 능력이라는 IT 트렌드를 모두 담아낸 완벽한 미러리스 카메라”라며, “이를 통해 소니는 국내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의 압도적인 1위 자리를 확고히 함은 물론,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미러리스 카메라의 인기몰이에 힘을 더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전체를 선도하는 첨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EX-5T는 9월 10일부터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표준줌렌즈 킷 기준 99만8000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29일부터 마이크로 사이트(www.sony.co.kr/alph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칼 자이스 바리오 테사 T* E 16-70mm F4 ZA OSS (SEL1670Z)

SEL1670Z는 35mm 풀 프레임 이미지센서에서 24~105mm에 상당하는 화각을 지원함으로써 풍경과 인물 사진부터 일상의 스냅사진까지 다양한 촬영에 적합하여 사용범위가 넓은 최상급 렌즈다.

SEL1670Z의 탁월한 성능은 콘트라스트와 해상도이다. AA 렌즈 요소 1개와 일반 비구면 요소 3개로 구성된 첨단 비구면 렌즈 기술이 화질 저하 없이도 렌즈 크기와 무게를 줄여준다. 여기에 칼자이스 렌즈만의 특색이라 할 수 있는 광학 표면의 유명한 T* 코팅은 눈부심을 완화하여 자연스러운 색상 재현과 더불어 뛰어난 화질과 선명도를 보장한다.

또한 우아한 마감 처리가 돋보이는 금속 외피가 최상급 렌즈의 고급스러움을 선사하며 누구나 탐내는 소니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완성한다.

■ E PZ 18-105mm F4 G OSS (SELP18105G)

SELP18105G는 소니가 E-마운트 카메라와 렌즈교환식 캠코더를 위해 특별히 개발한 최초의 G렌즈다. 35mm 풀프레임에 해당하는
27-157.5mm의 5.8배 고배율 줌 레인지를 제공해 여행 사진과 일반 목적의 촬영에 매우 적합하다 .

특히 SELP18105G는 줌 조작 편의성을 극대화해 풀HD 동영상 촬영에 적합하다. 렌즈에 줌 레버가 위치하여 간단한 손 끝 움직임 만으로도 디테일한 파워줌이 가능해 흔들림 없는 안정적인 영상 촬영을 도와준다. 또한 독립적인 줌 링도 장착되어 줌 작동 중에 수동 초점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창의적인 줌 활용이 가능하다.

유리 렌즈 2개와 비구면 렌즈 3개를 결합하여 만들어내는 뛰어난 해상도와 콘트라스트는 광학 G 렌즈의 특색을 그대로 반영하며 최상급 렌즈다운 결과물을 보장한다.






Articles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