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ERPRISE

NVIDIA 오큘러스 등, 차세대 가상현실 규격 VirtualLink 발표

by 아키텍트 posted Jul 21,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vr.jpg


엔비디아(NVIDIA), 오큘러스(Oculus), 밸브(Valve), AMD,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참여하는 연합은 차세대 VR 헤드셋 오픈 규격으로 버추얼링크(VirtualLink)를 발표했다.


VirtualLink는 USB Type-C의 DisplayPort Alternate Mode로 단일 접속만을 이용함으로써 복수의 코드와 커넥터를 사용하지 않고 VR 헤드셋을 PC 외 디바이스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규격이다. VR 설정의 간소화 및 설치 시간을 개선하고 노트 PC 등의 포트가 적은 디바이스에서 VR 체험을 가능하도록 한다. 또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용으로 4기의 HBR3 DisplayPort 레인, 고해상도 카메라 및 센서용 USB 3.1 데이터 채널을 지원하며 최대 27W의 전력 공급이 가능하다. 또 VR용으로 개발되고 있어 지연과 대역폭의 최적화도 진행된다.


NVIDIA는 차세대 VR 체험의 실현을 위해서는 지금까지 이상의 디스플레이 해상도와 함께 트래킹 및 AR(증강현실)용 광대역 카메라를 탑재할 필요가 있다고 밝히며 파트너들과 함께 VirtualLink를 추진한다.






Articles

9 10 11 12 13 14 15 16 17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