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 ETC

IBM, 보석과 귀금속 증명에 블록체인 기술 "Trust Chain" 응용

by 아키텍트 posted Apr 29,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c_o.png


IBM은 26일(미국시간) 블록 체인 기술을 이용해 유통하는 보석과 귀금속에 "증명서"를 할당하는 "Trust Chain"을 발표했다. 업계와 제휴에 의해 이뤄진 이번 대처로 보석과 귀금속의 산지나 품질과 같은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이 활동에 참여하는 기업은 Asahi Refining, LeachGarner, 보석 소매 Helzberg Diamonds 등으로 산지나 가공법 감정 결과 등의 정보를 업종 횡단적으로 IBM의 블록 체인 플랫폼 상에 기록하는 구조다.


이미 이 플랫폼은 금 반지와 6종의 다이아몬드에 대해 채취 가공·제조 과정에 대한 완전한 추적이 가능하게 되어 있다고 밝혔으며 향후에도 확대를 도모한다. 금과 다이아몬드 같은 광물은 말할 필요도 없지만 텅스텐 같은 희소 광물은 그 유통 과정에서 다양한 주체의 손이 가해진다. 고가이기 때문에 분쟁 지역 등에서 비합법적으로 채굴되는 경우도 있다.


무장 세력의 자금원으로 사용되는 특히 "분쟁 광물" 등으로 불리며 분쟁이나 폭력을 조장하기 때문에 반도체 전자 기기 업체도 "책임 있는 조달"에 힘을 쏟고 있다. 그러나 복수의 주체가 유통에 관여하고 있어 분쟁을 피하기는 어렵다는 배경이 있었다.


출처 - https://pc.watch.impress.co.jp/docs/news/yajiuma/1119617.html






Articles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