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7일 (토) 오후 8:07

logo

  • home
  • head
  • itnews
  • product
  • mobile
  • game
  • benchmark
  • analysis
  • blog

개봉 2024.06.05. / 장르 드람 / 국가 대한민국 감독 : 조지 밀러 출연 : 안야 테일러 조이, 크리스 헴스워스 등 ...
개봉 2024.05.22. / 장르 액션 / 국가 미국 감독 : 조지 밀러 출연 : 안야 테일러 조이, 크리스 헴스워스 등 ...

안녕하세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입니다.

 

본 업데이트 소식은 ㈜크래프톤으로부터 공유 받아 작성된 내용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5e66257e049fc15f824a56a2e390e0ef0a878366



* 공식 톡채널을 추가하면 새롭고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언제 어디서든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톡채널 페이지 직접 방문하기] > '채널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추가로 업데이트 안내 공지가 진행되는 시점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보내주신 플레이어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배틀그라운드 테스트 서버는 개발사인 ㈜크래프톤에서 자체 서비스 하던 별도의 서버로 현재는 정기적으로 운영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 테스트 서버 오픈 시점에 업데이트 공지가 안내되던 것과 달리, 현재는 업데이트 당일 안내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공지를 안내하는 시점에 대해 여러 플레이어 분들께서 많은 의견을 보내주셨고,

개발사와 논의를 진행한 결과 업데이트 내용을 확정하는 과정에 일정 시간이 소요되어 많은 변경은 어려운 것으로 확인되었으나,

이번 업데이트의 경우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하여 업데이트 진행 하루 전에 공지를 안내드립니다.

 

이후 서비스 진행 상황에 따라 안내 일정은 변경될 수 있는 점 너그럽게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최대한 플레이어 분들과 소통하며,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원활한 게임 이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맵 서비스

지역별 선호도를 반영하여 새로운 맵 서비스 계획이 적용됩니다.

※ 매주 수요일 11:00 에 맵이 교체됩니다.

 

◇ 일반 매치

  고정 선호맵 로테이션 그 외 로테이션
1주차
2024년 2월 7일(수) ~ 2024년 2월 14일(수)
에란겔 태이고 사녹 론도 파라모
2주차
2024년 2월 14일(수) ~ 2024년 2월 21일(수)
에란겔 태이고 사녹 미라마 비켄디
3주차
2024년 2월 21일(수) ~ 2024년 2월 28일(수)
에란겔 태이고 사녹 론도 카라킨
4주차
2024년 2월 28일(수) ~ 2024년 3월 6일(수)
에란겔 태이고 사녹 미라마 데스턴
5주차
2024년 3월 6일(수) ~ 2024년 3월 13일(수)
에란겔 태이고 사녹 론도 파라모

 

 라이브 서버 - 경쟁전
- 에란겔 (25%) / 미라마 (25%) / 태이고 (20%) / 비켄디 (20%) / 데스턴 (10%)
- 경쟁전 맵은 한 시즌 동안 서비스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지난 12월, 열 번째 맵 론도가 출시된 이후 플레이어 여러분의 선호도를 더욱 세심히 반영할 수 있는 맵 서비스 방식이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특히 에란겔을 제외하고는 맵에 대한 선호가 서로 다르다는 점을 최대한 고려했습니다. 

먼저 게임 내 지표를 통해 선호맵과 그 외 맵들을 분류하고 선호하는 맵들을 더 자주 접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커뮤니티 설문, 동향을 면밀히 관찰하여 고정 맵의 세부 조정도 거쳤습니다.

게임 내 지표와는 별개로 태이고, 사녹에 대한 플레이어 여러분의 지속적인 의견을 확인했기에 총 3개의 맵을 고정 서비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무작위 맵 지역들에서는 큰 맵에 대한 선호가 월등히 높아 데스턴을 제외한 모든 큰 맵을 선호맵으로 분류했습니다.

데스턴의 경우 크게 선호되는 맵은 아닌 것으로 확인되었으나 타 작은 맵보다는 이용률이 높아 빈도를 추가 조정해 두었습니다.  

이러한 맵 서비스 방식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여야 한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기존과 같이 지표를 통해 지역별 현황을 꾸준히 모니터링 함은 물론 커뮤니티와 소통하며 더욱 적합한 방향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경쟁전은 8x8 크기의 맵을 모두 포함하며 이스포츠에서 선보이는 4개의 맵은 고정하여 제공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개발일지] 경쟁전 맵 로테이션을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해당 공지로 안내되는 신규 기능 및 업데이트 사항은 버그, 인게임 이슈, 커뮤니티 피드백 등의 사유로 인해 변경 혹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용된 이미지 또한 실제 게임 내에서는 다른 모습으로 변형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건 플레이

JS9과 산탄총, 쵸크의 성능이 조정됩니다.

 

◇ JS9
- 피해량 감소: 34 → 32
- 수직 반동 증가 +18%
- 수평 반동 증가 +15%

 

◇ 산탄총

S1897
- 탄 퍼짐 증가 + 13%
- 펌프 액션 시간 증가 0.5초 → 0.61초
- 탄환 크기 소폭 감소
  └ 탄환의 크기가 작아질수록 대상에 명중할 확률이 감소합니다.

 

S686
- 탄 퍼짐 증가 +14%
- 탄환 크기 감소

 

DBS
- 탄 퍼짐 증가 +40%
- 펌프 액션 시간 증가 0.45초 → 0.63초
- 발사 속도 감소 480 RPM → 375 RPM
- 탄환 크기 감소

 

쵸크
산탄 응집도 30% → 13%

 

◇ 개발자 코멘트
JS9는 AR과 DMR의 조합이 주가되는 건플레이 메타에 변화를 주기 위해 최초 기획 되었습니다.

준수한 피해량과 반동을 통해 범용성을 개선하는 것이 목표였으며, 실제 론도에서 단일 총기로는 가장 높은 킬 비중을 기록하며

새로운 선택지로 자리 잡았습니다. 다만 JS9이 AR과의 교전에서 56.0%의 평균 승률을 유지하며 중거리 이상에서도 과도한 성능을 내는 점은

조정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OP 성을 띄지 않도록 피해량과 반동을 조절해 두었으나 근거리에서의 강세와 쉬운 사용성에는 변함이 없을 것입니다.

2024년에는 비주류 총기 군의 사용성 강화도 준비하고 있는 만큼 JS9을 필두로 SMG 총기 군의 조정 방향성을 검증하고자 하므로

많은 플레이를 부탁드립니다.

산탄총 역시 게임 내 지표는 물론, 플레이어 여러분의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먼 거리에서까지 높은 피해를 입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근접에서는 한방으로 우위를 점할 수 있어야 하나, 중/장거리 등 그 밖의 다양한 교전 상황에서는 파괴적이지 않도록

탄 퍼짐, 탄환 크기, 쵸크의 성능을 종합적으로 조절했습니다. 유효 사거리를 제한하고자 함이며 10m 내에서는 여전히 강력한 선택지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또한 S1897, DBS는 펌프 액션 시간 및 연사 속도 조정을 통해서 일 대 다수 상황에서의 강점도 함께 감소시켜 두었습니다.

DBS는 산탄총의 특징을 감안하더라도 AR과의 교전에서 59.7%, SMG와의 교전에서 59.5%에 육박하는 평균 승률을 보이고 있어

금번 조정을 통해 여타 산탄총과 비슷한 수준으로 밸런스를 맞추려 합니다.

 

 

■ 월드: 론도

※ 아래 기능은 론도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신규 탈 것: 피코 버스

f44ffa7c86917261cff7ec7ebd825e2bc1d9446a

배틀그라운드의 첫 전기차를 소개합니다.

신규 6인승 피코 버스에 탑승하여 론도의 도로를 달리며 전기차의 독특한 매력을 느껴보세요!

- 피코 버스는 기존 탈 것과 달리 배터리로 작동하며, 월등한 가속을 자랑합니다.
- 체력: 1,800
- 최대 속도: 114 km/h 내외
- 부스트 사용 시 최대 속도: 127 km/h 내외
  └ 부스트 사용 시 월등한 초반 가속이 가능하나, 배터리가 크게 소모됩니다.
- 후진 최대 속도: 40km/h 내외
- 주행하다가 더 이상 전진 및 후진 키를 입력하지 않을 시 회생 제동이 작동합니다.
  └ 회생 제동 중에는 배터리가 소량 충전됩니다.
  └ 시동을 끄거나 배터리가 완전히 소모된 경우 회생 제동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 전기차 전용 효과음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기차 충전소를 통해서만 충전할 수 있습니다.
- 론도에서만 월드 스폰됩니다.

 

◇ 전기차 충전소

bb13307de5c687db6fa2050acb80fb77ca1f00a8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전용 충전소입니다.

- 전기차 충전소가 NEOX Factory와 Test Track에 배치되었습니다.
- 사용 방식 및 충전 시간은 기존 주유기와 동일합니다.
- 파괴될 때 주변 캐릭터에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마켓
아이템 상점
- 구매 가능한 회복 아이템 2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구급 상자
  └ 에너지 드링크
- 일부 아이템의 구매 가능 수량이 4개에서 2개로 조정되었습니다.
- 일부 아이템의 구매 가격이 상승하였습니다.
- 판매 가능한 부착물의 판매 가격이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무기 상점
- 벡터가 제거되고 신규 무기가 추가되었습니다.
  └ QBZ
  └ AKM
  └ M249
  └ UMP45
  └ 마이크로 UZI
  └ S12K
- 무기 상점에서 월드 스폰 무기만 구매할 수 있도록 조정되었습니다.

 

필라 UAZ
- 방어력을 강화하기 위해 방탄 범위를 확대하는 동시에, 전반적인 밸런스를 위해 체력을 하향 조정했습니다.

 

◇ 긴급 엄폐 신호탄
- 무게가 15 → 23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인벤토리
- 획득한 BR 코인과 금괴가 회복 및 부스트 아이템의 다음 순서로 정렬되도록 조정했습니다.

 

◇ 날씨

bc4da6b89d5d2c8bbfc9c1d0fc1f7a44951170e2

기존 일몰 날씨가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준다는 의견을 확인하여, 일몰 날씨의 밝기 및 전반적인 그림자를 수정했습니다.

◇ 미니맵

b61eae6e23c798f434726e1cd221a6eb590facc1

더욱 명확하게 지형을 확인할 수 있도록 색감 등이 조정되었습니다.

◇ 스폰 변경
- 블루칩 무선 송신기의 스폰량이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 긴급 엄폐 신호탄의 스폰량이 대폭 감소하였습니다.

 

◇ 기타
론도 내 특정 건물들의 문 개수가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 게임 플레이
※ 아래 안내드리는 기능은 모든 모드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지형지물 넘기
신규 지형지물 넘기 기능을 통해 팀워크를 강화하고 색다른 재미를 느껴보세요!

dd0debcff4a1ce51c04e32ec734c6a256c21026d

 

탈 것 지형지물 넘기
일부를 제외한 모든 탈 것을 대상으로 지형지물 넘기가 가능해집니다.
- 시동 여부에 관계없이, 탈 것의 속도가 5km/h 이하일 경우 가능합니다.

 

협동 지형지물 넘기
신규 기능인 협동 지형지물 넘기를 통해 더욱 높은 곳에 도달하거나 다른 팀원을 당겨 올려줄 수 있습니다.

손 받침으로 올려주기
- 팀원과 협력하여, 혼자 도달할 수 있는 높이보다 높은 곳까지 점프가 가능합니다.
  └ 앉은 자세에서 보조 상호작용 키를 꾹 누를 시, 준비 자세를 취한 후 다른 팀원을 손 받침으로 올려줄 수 있습니다. 
  └ 엎드리거나 일어선 상태, 그리고 일정 각도 이상의 지형에서는 준비 자세를 취할 수 없습니다.
  └ 상호작용 키를 통해 준비 자세 중인 팀원의 손을 밟고 높이 점프할 수 있습니다.
  └ 엎드린 상태에서는 상호작용이 불가능합니다. 
  └ 일정 높이 이상 점프할 수 없습니다.
  └ 충격에 의해 캐릭터가 이동하거나, 캐릭터가 기절 혹은 사망하는 경우 중도 취소됩니다.

 

손 내밀어서 당겨주기
- 높은 곳에 있는 팀원의 손을 잡고 올라갈 수 있습니다.
  └ 앉은 자세에서 보조 상호작용 키를 꾹 누를 시, 준비 자세를 취한 후 다른 팀원을 당겨줄 수 있습니다. 
  └ 엎드리거나 일어선 상태, 그리고 일정 각도 이상의 지형에서는 준비 자세를 취할 수 없습니다.
  └ 상호작용 키를 통해 준비 자세 중인 팀원이 내민 손을 잡고 올라갈 수 있습니다.
  └ 엎드린 상태에서는 상호작용이 불가능합니다.
  └ 충격에 의해 캐릭터가 이동하거나, 캐릭터가 기절 혹은 사망하는 경우 중도 취소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더욱 다채로운 액션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28.1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지형지물 넘기 기능이 추가됩니다.

현재도 숙련된 플레이어 분들은 탈 것에 올라가실 수 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탈 것을 대상으로도 손쉽게 지형지물 넘기를 하게 됨으로써

불필요한 동작 없이 더욱 현실적이면서 자연스러운 플레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또한 완전히 새로운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2인 협동 지형지물 넘기를 통해 더욱 끈끈한 팀플레이 및 신선한 전략이 가능해집니다. 

 

◇ 탈 것
사용률이 낮은 3륜 모터사이클을 모든 맵에서 제거했습니다. 대신에 더욱 자주 사용되는 탈 것의 스폰률을 조정했습니다.

◇ 연료통
배틀그라운드의 오랜 친구인 연료통이 더욱 유용한 아이템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이제는 탈 것 외부에서 연료통으로 주유가 가능합니다.
  └ 파지 후 탈 것 근처로 접근 시 보조 상호작용 키를 통해 주유할 수 있습니다.
- 연료통을 장착한 상태에서 탈 것을 탑승할 때 연료통이 인벤토리로 이동되는 기능을 제거했습니다.
- 연료통을 장착한 상태에서 탈 것을 탑승할 때 4번 슬롯 사용 키를 누를 시 연료통 사용이 가능합니다.

 


■ 경쟁전 - 시즌 28

- 경쟁전 매치 결과 화면 연출이 개선되었습니다.

- 28.1 업데이트와 함께 리더보드가 초기화됩니다.
- 지난 시즌의 최종 랭크는 전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69dcb10d54edbdd45cec8a5046adb6eb38259ea5

◇ 시즌 27 보상
지난 시즌에서 부여받은 최종 랭크를 기반으로 획득하게 될 시즌 27 경쟁전 보상을 바로 확인해보세요.

랭크 보상
브론즈 브론즈 PUBG ID 엠블럼
실버 실버 PUBG ID 엠블럼
골드 골드 PUBG ID 엠블럼
경쟁전 낙하산 스킨
플래티넘 플래티넘 애니메이션 PUBG ID 엠블럼
경쟁전 낙하산 스킨
플래티넘 메달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애니메이션 PUBG ID 엠블럼
경쟁전 낙하산 스킨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메달
마스터 마스터 애니메이션 PUBG ID 엠블럼
마스터 애니메이션 네임 플레이트
경쟁전 낙하산 스킨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마스터 메달
Top 500 Top 500 플레이어에 대한 보너스 보상
└ Top 500 애니메이션 PUBG ID 엠블럼
└ Top 500 애니메이션 PUBG ID 네임플레이트

- 영구 소장 아이템인 낙하산과 메달을 제외한 모든 보상 아이템은 한 경쟁전 시즌 동안만 소유할 수 있습니다.
- 경쟁전 보상은 신규 시즌 시작과 동시에 인벤토리/프로필 편집 페이지에 자동 지급됩니다.
- 경쟁전 시즌이 종료되면 서버 점검이 시작되면서 낙하산과 메달 보상을 제외한 모든 시즌 보상이 회수됩니다.

 

 

■ 훈련장
- 에어보트가 제거되었습니다.
- 훈련장에서는 푸드 트럭, 블랑, 그리고 피코 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튜토리얼
일반 매치의 더욱 수월한 진입을 위해 신규 혹은 복귀 플레이어에게 제공되었던 AI 훈련 모드의 활용도가 높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어,

AI 훈련 튜토리얼 모드를 제거했습니다.

※ 관련 튜토리얼 이벤트도 변경되었습니다.

 

 

■ 유틸리티 벨트
3월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유틸리티 벨트가 게임에서 제거될 예정입니다.

이 결정에 이르게 된 배경을 여러분과 공유드리려 합니다. 우선, 유틸리티 벨트는 플레이어 분들에게 소량의 추가적인 용량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다년간 분석해 본 결과, 적지 않은 수의 신규 플레이어 분들에게서 유틸리티 벨트의 용도를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여 벨트를 해제해 버리는 경향이 나타났고,

이는 유틸리티 벨트를 활용하여 전개되어야 할 초기 파밍에 방해가 되었습니다.

또한, 그동안 많은 플레이어 분들께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기 위해 장착한 스킨 위에 유틸리티 벨트가 노출되는 것에 대한 피드백을 전해 주셨습니다.

숨김 기능을 사용해도 해당 벨트가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노출되는 것이 시각적으로 불만족스러운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저희는 더욱 자세한 검토를 위해 특정 업데이트 동안 간단한 설문 조사를 진행하였고,

다수의 참여자가 유틸리티 벨트를 제거하는 데 큰 이견이 없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러한 피드백과 분석을 바탕으로, 저희는 유틸리티 벨트의 기능 자체에 대한 재고가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그 결과, 3월 업데이트를 통해 유틸리티 벨트를 제거하기로 하였으며, 해당 벨트가 제공하던 추가 용량은 앞으로 캐릭터의 기본 스탯에 포함되도록 조정할 계획입니다.

- 금번 2월 업데이트부터는 상점, 제작소, 및 랜덤 상자에서 유틸리티 벨트 스킨을 구매 및 획득할 수 없습니다.
3월부터 기존에 보유 중인 유틸리티 벨트 스킨이 제거되며, 스킨을 획득한 경로에 따라 아래와 같이 보상이 지급됩니다.

획득 방식 아이템 보상
※ 3월 중 지급 예정
랜덤 상자 유틸리티 벨트 (갈색)
배틀 벨트
7,000 BP
서바이버 패스 카우보이 권총집
콜드 프런트 유틸리티 벨트
누빔 유틸리티 벨트
힙색 비치 벨트
300 보너스 G-COIN
제작소 (도안 형태) 카우보이 권총집
콜드 프런트 유틸리티 벨트
누빔 유틸리티 벨트
승마 세트 도안에 포함된 콜드 프런트 유틸리티 벨트
300 크레딧
상점 매드시 유틸리티 벨트 10,000 BP

 

 

■ 제작소 패스: 2024 설맞이 대축제
2024 설맞이 대축제를 더욱 화려하게 장식할 신규 제작소 패스가 출시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2024 설맞이 대축제] 공지사항에서 확인해 주세요!

 


■ 제작소
획득 가능한 신규 성장형 무기 스킨 및 크로마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와 관련된 상세 안내는 이후 안내될 [2024 설맞이 대축제]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특수 제작 탭 운영 종료일
※ 특수 제작 - 2024 설맞이 대축제 탭의 운영 종료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종료일 전까지 획득한 모든 설맞이 대축제 재료를 소진하시길 바랍니다.

 

- 2024년 4월 9일(화) 09:00

 

 

■ 성능
- 데스 캠 진입 시에 발생하는 로딩 시간의 최적화를 진행했습니다.
- 캐릭터의 이동과 관련한 로직 최적화가 이뤄져, 다수의 플레이어가 밀집한 상황에서의 성능 안정화를 개선했습니다.

 


■ 버그 수정
◇ 게임 플레이

- 매치 시작 후 시작섬에서 특정 구간에만 많은 플레이어가 밀집되어 프레임 드랍 현상이 발생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보트에 탑승하여 핸들 조작 시 정사각형 물체가 함께 조작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게임 비정상 종료 후 재접속한 계정의 순위 및 킬 보상이 업데이트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기존 설정과 일치하지 않는 총기들의 격발음 가청 범위를 수정했습니다.

 

◇ 월드
- 콜리전, 텍스쳐, 안정성 이슈 등 전반적인 데스턴 및 론도 맵 관련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라디오 메시지에서 마켓을 인식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생존 팀원이 존재하지 않은 상태에서 기절 후 자가제세동기 사용 중 스턴 건 피격 시, 바로 사망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카라킨에서 블랙존으로 인해 파괴된 건물에 투명한 콜리전이 존재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월드맵 열기를 '유지'로 설정할 경우 인게임 챌린지 교체가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UX/UI

- 팀 결성 전 보냈던 팀 초대 메시지가 팀 결성 이후에도 남아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산호색 컬러 연막탄 이미지 내에 타 문구가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전적 > 메달 페이지의 메달 이미지가 낮은 해상도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기절 상태에서 자가제세동기 사용 중 스턴 건 피격 시, 진행도 바 UI가 남아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아이템 & 스킨

- PGI.S 택티컬 후드티와 버니 아카데미 세일러 모자를 착용 시 캐릭터의 뒷머리가 비어 보이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여성 캐릭터로 QBZ 도안 스웨트셔츠 착용 시 어깨 부분의 클리핑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엘레강스 여름 바디수트 착용 시 엉덩이 부분의 클리핑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라인프렌즈 코니 스웨터의 인게임 아이콘이 다른 이미지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사이버 서바이버 하의과 루차 로얄 레슬러 부츠를 함께 착용 시 다리가 투명해 보이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한파주의보 메이크업과 여성 얼굴 17 조합 시 치아 부분에 입술 메이크업이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로비에서 남성 캐릭터가 춘리 드레스 1을 장착할 경우 앞섶이 비정상적으로 휘어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화이트 스노우맨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 1인칭으로 장갑을 확인 시 손등 부분의 장식이 미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클리핑 현상: 두 물체가 교차할 때 하나의 물체가 다른 물체를 가리는 현상

 

 

고맙습니다.






  1. AMD 젠 아키텍처 분석 (프론트엔드, OP캐시, CCX, 인피니티 패브릭)

    Date2017.07.23
    read more
  2. 잠잠했던 SBS, 또 일베 논란… "즉시 삭제, 죄송"

    Date2024.02.25
    Read More
  3. '1400억 적자' KBS, 결국 구조조정…"희망퇴직 받는다"

    Date2024.02.23
    Read More
  4. AI 대장, 엔비디아 CEO의 예측 "프로그래머 될 필요 없다…생물학 연구해야"

    Date2024.02.23
    Read More
  5. LE SSERAFIM Live Performance | BlizzCon2023

    Date2024.02.23
    Read More
  6. 암 수술 밀린 20대 환자…"의사 '선생님'이라 불렀는데 환자 버리고 병원 떠나"

    Date2024.02.22
    Read More
  7. 새롭게 개편된 오버워치 2를 경험하세요

    Date2024.02.22
    Read More
  8. [배틀그라운드] 맵 로테이션 변경 및 협동 지형지물 넘기 추가 안내

    Date2024.02.22
    Read More
  9. [로스트아크] 2월 21일(수) 업데이트 내역 안내

    Date2024.02.22
    Read More
  10. [이구동성] 모바일 MMO의 침몰

    Date2024.02.22
    Read More
  11. 원스토어와 멜론의 불편한 오버랩: 유튜브 끼워팔기 논쟁 [IT+]

    Date2024.02.22
    Read More
  12. "돈만 잔뜩 쓰고 만족도 낮다" 가성비 최악의 여행지는 여기

    Date2024.02.22
    Read More
  13. [Why요?] 끊임없는 여론조사 전화, 내 번호를 어떻게 알았을까?

    Date2024.02.21
    Read More
  14. “정부가 ‘면허 박탈’ 겁박”…변호인단 선임한 전공의들

    Date2024.02.20
    Read More
  15. 환자 위한 집단행동?…"화가 나" 등 돌린 시민들

    Date2024.02.19
    Read More
  16. 윤 대통령 "국민 생명 지키는 데 만전"…비대면 진료 전면 허용

    Date2024.02.19
    Read More
  17. 서울대 교수들 "의사, 어떤 경우에도 환자 곁 지켜야…정부도 인내심을"

    Date2024.02.19
    Read More
  18. '강경모드' 법무부, 대검에 "의료계 집단행동 엄정대응" 지시

    Date2024.02.19
    Read More
  19. 노동계·시민단체도 비판…“의료계 집단행동, 정당성 없다”

    Date2024.02.19
    Read More
  20. 대형병원 곳곳 수술 취소 '의료대란' 현실화…“항암치료도 제때 못 받아”

    Date2024.02.19
    Read More
  21. [전부 노래 잘함] Benson Boone / 르세라핌

    Date2024.02.15
    Read More
  22. 간호사들, '의대 증원' 지지 선언…"의사들 현장 떠나선 안돼"

    Date2024.02.14
    Read More
  23. 이마트, 사상 첫 적자… 지난해 영업손실 469억원

    Date2024.02.14
    Read More
  24. 엇갈린 ‘몰래녹음’ 판결…초3은 안 되고, 자폐아는 되고

    Date2024.02.14
    Read More
  25. 세계 팝의황제 'BTS' 멤버 뷔 출연 - IU 'Love wins all' MV

    Date2024.02.14
    Read More
  26. 엇갈린 게임 업계 5대장…경영진 교체·AI 신무기 탑재로 '판 띄우기'

    Date2024.02.13
    Read More
  27. 보건의료노조 "의대정원 확대, 의사단체 전유물 아냐…집단행동 명분 없어"

    Date2024.02.13
    Read More
  28. [단독] 복지부 "업무복귀 거부 시 최단시간 의사면허 취소"

    Date2024.02.10
    Read More
  29. 설 귀성길 정체 본격 시작‥이 시각 서울 요금소

    Date2024.02.08
    Read More
  30. 의협 "총파업 비대위 구성" vs 복지부 "집단 사직 수리 금지"

    Date2024.02.08
    Read More
  31. 교육부 ‘의대증원’ 시간 계획 발표… 3월 신청·4월 배정·5월 모집 요강[의대 증원 2000명]

    Date2024.02.07
    Read More
  32. 대통령실 "의사 총파업, 업무개시명령 포함 강경 대응"

    Date2024.02.06
    Read More
  33. 한국, 2035년까지 의사인력 최대 1만명 확충한다

    Date2024.02.06
    Read More
  34. 주호민 부부, 통신비밀보호법 위반 피고발···“판사도 문제제기할 것”

    Date2024.02.06
    Read More
  35. 주호민, 故이선균 공개적 언급..."선 넘었다" 또다시 뭇매

    Date2024.02.06
    Read More
  36. "출산직원 자녀에 1억원 지급"…부영, 파격 출산장려책

    Date2024.02.05
    Read More
  37. "대규모 전세 사기 서울 화곡동 근황…충격의 경매 지도"

    Date2024.02.01
    Read More
  38. 학령인구 감소…서울 일반고 신입생 5만 명대 다시 무너져

    Date2024.01.31
    Read More
  39. '영끌 버티다가 결국'…빚 못갚아 경매 넘어간 부동산 급증

    Date2024.01.31
    Read More
  40. 잘 나가던 수도권도 부동산 흔들... ‘악성 미분양’ 석달 연속 1만 가구

    Date2024.01.31
    Read More
  41. 위기의 엔씨소프트, 20만원 마져 붕괴

    Date2024.01.17
    Read More
  42. 집값 올리려고 발버둥치는 정부, 제발 그만 속으세요

    Date2024.01.15
    Read More
  43. "그 돈이면 해외 나간다"…찬밥 신세 된 제주도

    Date2024.01.15
    Read More
  44. "집이 하나도 안팔려요“ 한국 집값 아직도 한참 비쌉니다.

    Date2024.01.13
    Read More
  45. 본격적으로 박살나기 시작하는 아파트(집값) 시장

    Date2024.01.13
    Read More
  46. "의대정원 OECD 수준되려면 3천~6천명 추가 증원해야"

    Date2024.01.12
    Read More
  47. [단독] 육아휴직 쓰면 보직 안 준다는 구청…이유는 “묵묵히 근무한 직원들 사기 저하”

    Date2024.01.10
    Read More
  48. "출산 결정요인 1위는 '집값'…둘째부터 사교육비 영향력 커져"

    Date2024.01.10
    Read More
  49. "부산에서 청년들 다 빠져나가고 있다"...인구 감소 심각한 부산 상황

    Date2024.01.08
    Read More
  50. 엔씨, 신사업 이어 자회사 정리…'구조조정'폭 어디까지?

    Date2024.01.05
    Read More
  51. 유저 '뚝'…엔씨 'TL', 출시 한달만에 서버 절반 축소

    Date2024.01.05
    Read More
  52. 가게는 텅텅..쌓여가는 빚, "1억 권리금도 포기" 장사 접는 사장님들

    Date2023.12.26
    Read More
  53. 대자보까지 붙은 '서울의봄', 2030들 이래서 봤답니다

    Date2023.12.24
    Read More
  54. [논평] “지역의사제법 처리...국회 모처럼 밥값했다”

    Date2023.12.20
    Read More
  55. 의사에 등돌린 여론…"국민 89% 의대증원 찬성…86% 파업 안돼"

    Date2023.12.18
    Read More
  56. "이러다 다 죽는다" 공포 'PF폭탄'에 피마르는 건설사

    Date2023.12.17
    Read More
  57. 정국x어셔(Jung Kook x Usher), 환상의 'Standing Next to You - Usher Remix'

    Date2023.12.16
    Read More
  58. '머라이어 캐리 캐럴'도 제쳤다... 83개국 깜짝 1위 BTS '이 노래'

    Date2023.12.15
    Read More
  59. “비틀스 해체와 같은 충격” BTS 전원입대, 외신도 주목

    Date2023.12.13
    Read More
  60. [특징주] 엔씨소프트, 신작 ‘TL’ 흥행 실패에 3%대 약세

    Date2023.12.12
    Read More
  61. '1천만' 향하는 '서울의 봄', MZ열풍 이유는?

    Date2023.12.12
    Read More
  62. ‘SM 시세조종 의혹’ 오늘 첫 재판…카카오 운명 좌우할 두 가지

    Date2023.12.12
    Read More
  63. “2010년대 하락장 수준”…이자 못내 경매 넘어간 부동산 109개월만에 최대

    Date2023.12.11
    Read More
  64. 전염병처럼 퍼지는 경제위기, 제발 이렇게 준비하세요 (최용식 소장)

    Date2023.12.11
    Read More
  65. 엉터리 집값이 쌓아올린 전국민 빚 '3700조', 결국 못 버틸 겁니다

    Date2023.12.11
    Read More
  66. 벌써 14곳..중견 건설사도 '털썩', 속 타는 '악성 미분양'에 줄도산 공포

    Date2023.12.09
    Read More
  67. 엔씨소프트의 마지막 희망 'TL' 출시, 시장 반응은?

    Date2023.12.08
    Read More
  68. [2023 MAMA] 요시키,TXT 등 - Endless Rain 라이브

    Date2023.11.29
    Read More
  69. 전세계 팝의황제 'BTS' 나머지 멤버, 다음달 입대

    Date2023.11.29
    Read More
  70. 횡재세 도입 '찬성 65% vs 반대 25%'

    Date2023.11.29
    Read More
  71. 은행, 보증 부담금도 남는 장사...현대판 탐관오리 [취재수첩]

    Date2023.11.28
    Read More
  72. ‘횡재세’ 드라이브 거는 민주당 "역대급 이자수익 은행, 무책임 일관"

    Date2023.11.28
    Read More
  73. 국민 80% “의대 정원 확대·공공의대·지역의사제 도입 찬성”

    Date2023.11.22
    Read More
  74. 전국 의대 40곳 "정원 7000명으로 늘려달라"

    Date2023.11.21
    Read More
  75. 백업 시스템까지 동시에 고장…국가전산망 어떻게 믿나

    Date2023.11.20
    Read More
  76. 민원 서류 올스톱 대란... 뭐가 문제인지 파악도 못한 행안부

    Date2023.11.17
    Read More
  77. “오늘 이 서류 꼭 필요한데”…민원서류 발급 마비에 시민 ‘분노’

    Date2023.11.17
    Read More
  78. 금감원, SM엔터 시세조종 관련 율촌 변호사도 검찰 송치

    Date2023.11.17
    Read More
  79. 의사면허 취소 ‘모든 범죄’로 확대…재발급 40시간 교육

    Date2023.11.14
    Read More
  80. “인력 부족” 외치며 파업한 서울교통公, 다른 지하철 회사의 2배

    Date2023.11.14
    Read More
  81. 공무원 인기는 폭망 중? 공무원이 외면받는 이유와 미래 전망은?

    Date2023.11.13
    Read More
  82. 미국의 심장 뉴욕 타임스퀘어에 나타난 '팝의황제 BTS' 멤버

    Date2023.11.10
    Read More
  83. 이재명 "은행·정유사, 사상 최고 수익‥횡재세 도입 추진"

    Date2023.11.10
    Read More
  84. 의대정원 얼마나 확대?…"5천500명 늘려야 30년후 OECD 평균"

    Date2023.11.10
    Read More
  85. “시민 안전 내세워 자기들 배만 불리나”...시민도, 노조도 이해 못 하는 지하철 파업

    Date2023.11.10
    Read More
  86. 크래프톤, 3분기 영업이익 1893억원...전년 동기 대비 31% 올라

    Date2023.11.07
    Read More
  87. 팝의황제 BTS 멤버 정국 - Jung Kook: Standing Next to You(지미팰런쇼)

    Date2023.11.07
    Read More
  88. [인터뷰+] 주진형 전 병원장 "34년차도 당직...의사부족 심각"

    Date2023.11.05
    Read More
  89. 세계 팝의황제 'BTS' 멤버 정국 (Jung Kook) 'Standing Next to You'

    Date2023.11.03
    Read More
  90. [단독]尹 “카카오 독과점 문제 철저히 조사하라”

    Date2023.11.01
    Read More
  91. 서울서 빈대 확산 중… 매트리스에 '이 흔적' 있으면 의심

    Date2023.10.31
    Read More
  92. [Why] BTS 팬들의 분노가 아르헨 대선 막판 변수로 떠오른 이유

    Date2023.10.31
    Read More
  93. [단독] 카카오모빌리티 3천억대 회계조작 의혹…금감원 감리 진행 중

    Date2023.10.31
    Read More
  94. 전세계 팝의황제 “BTS" 멤버 정국, 또 신기록

    Date2023.10.31
    Read More
  95. "공사 중단 반년 넘어"…고금리·자잿값 상승에 건설사 '줄폐업'

    Date2023.10.30
    Read More
  96. 하이브, 4년만에 MBC에게 사과 받았다… "양사 화해"

    Date2023.10.30
    Read More
  97. 세븐틴 신보 첫 주 판매량 509만장…K팝 신기록 달성

    Date2023.10.30
    Read More
  98. 부동산 줄폐업…"중개사 시험도 안 봐요" 응시자 10만명 뚝

    Date2023.10.30
    Read More
  99. 이란 대통령 "이스라엘, 레드라인 넘었다" 경고…확전 위기 고조(상보)

    Date2023.10.29
    Read More
  100. 디스크 수술받다 숨진 70대…병원에 CCTV 요청했지만

    Date2023.10.27
    Read More
  101. 주가조작 파문‥'카카오 뱅크' 간판 내리나? [뉴스 속 경제]

    Date2023.10.27
    Read More
  102. 이복현 강공에 카카오 쓰나미 덮친다…김범수 벼랑 끝으로

    Date2023.10.27
    Read More
  103. '흔들리는 소비 심리'....물가·금리·집값 전망 죄다 비관적

    Date2023.10.26
    Read More
  104. SM엔터 반란 주도한 경영진 4인도 피의자 입건…금감원, 수사망 넓힌다

    Date2023.10.26
    Read More
  105. 尹, 빈살만과 '네옴시티' 협력 논의…27조 규모 '디리야' 사업도 참여

    Date2023.10.22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7 Next
/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