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일 (화) 오후 7:21
랩터 인터내셔널에 오신걸 환영 합니다
>

logo

  • head
  • news
  • product
  • mobile
  • benchmark
  • analysis
  • computing
  • multimedia

"SAN"은 "Storage Area Network"...
웹 애플리케이션에서의 버퍼 오버...
XSS(크로스 사이트 스크립팅) 취...
korea_usa.png


대한민국과 미합중국 간의 동맹은 70여 년 전 전장에서 어깨를 맞대고 함께 싸우면서 다져졌다. 공동의 희생으로 뭉쳐진 우리의 파트너십은 이후 수십 년 동안 평화 유지에 기여함으로써 양국 및 양국 국민들의 번영을 가능하게 하였다. 안정과 번영의 핵심축인 한미 동맹은 양국을 둘러싼 국제정세 변화에 따라 꾸준히 진화하였다. 인도·태평양 지역 안보 환경이 더욱 복잡다단해지고, 코로나19 대유행으로부터 기후변화 위협에 이르는 생존을 위협하는 문제들로 인해 세계가 재편되고 있는 지금 우리는 철통같은 동맹에 대한 공약을 재확인한다.

한국과 미국은 국내외에서 민주적 규범, 인권과 법치의 원칙이 지배하는 지역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 우리는 지역 및 세계 질서의 핵심축이자, 양국 국민들에게 평화와 번영이 지속되도록 하는 파트너십을 추구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우리는 새로운 시대에 우리의 관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대에 발맞춰나가겠다는 결의를 함께하고 있다. 바이든 대통령은 양국 간 파트너십의 새로운 장을 열어나가기 위해 대한민국의 문재인 대통령을 워싱턴에서 맞이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1. 한미동맹의 새로운 장을 열며

문재인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은 한미상호방위조약에 따른 한국 방어와 한미 연합 방위태세에 대한 상호 공약을 재확인하고, 바이든 대통령은 미국이 가용한 모든 역량을 사용하여 확장억제를 제공한다는 공약을 확인하였다. 우리는 동맹의 억제 태세 강화를 약속하고, 합동 군사 준비태세 유지의 중요성을 공유하며, 조건에 기초한 전작권 전환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다시 한번 강조하였다. 우리는 또한 새로운 위협에 대한 효과적인 공동 대응을 확보하기 위해 사이버, 우주 등 여타 영역에서 협력을 심화하기로 하였다. 우리는 연합방위태세를 향상시키고 동맹에 대한 우리의 헌신을 보여주는 다년도 방위비분담특별협정 서명을 환영하였다.

양측은 전 세계적 비확산과 원자력 안전, 핵 안보, 안전조치가 보장된 원자력 기술 사용과 관련된 제반 사안에 대해 긴밀히 협력하는 것이 동맹의 핵심적 징표임을 재확인하였다. 미국은 비확산 노력을 증진하는 데 있어 한국의 국제적 역할을 평가하였다. 한국은 미국과의 협의를 거쳐 개정 미사일 지침 종료를 발표하고, 양 정상은 이러한 결정을 인정하였다.

문재인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에 대한 공동의 약속과 북한의 핵탄도미사일 프로그램을 다루어나가고자 하는 양측의 의지를 강조하였다. 우리는 북한을 포함한 국제사회가 유엔 안보리 관련 결의를 완전히 이행할 것을 촉구하였다. 문재인 대통령은 한국과 미국의 안보를 향상시키는 실질적 진전을 위해 북한과의 외교에 열려 있고, 이를 모색한다는, 정교하고 실용적인 접근법을 취하는 미국의 대북정책 검토가 완료된 것을 환영하였다. 우리는 또한 2018년 판문점 선언과 싱가포르 공동성명 등 기존의 남북 간, 북미 간 약속에 기초한 외교와 대화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정착을 이루는 데 필수적이라는 공동의 믿음을 재확인하였다. 바이든 대통령은 또한 남북 대화와 관여, 협력에 대한 지지를 표명하였다. 우리는 북한의 인권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협력한다는 데 동의하고, 가장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북한 주민들에 대한 인도적 지원 제공을 계속 촉진하기로 약속하였다. 우리는 또한 남북 이산가족 상봉 촉진을 지원한다는 양측의 의지를 공유하였다. 우리는 또한 우리의 대북 접근법이 완전히 일치되도록 조율해나가기로 합의하였다. 우리는 북한 문제를 다루어 나가고, 우리의 공동 안보와 번영을 수호하며, 공동의 가치를 지지하고, 규범에 기반한 질서를 강화하기 위한 한미일 3국 협력의 근본적인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한미 관계의 중요성은 한반도를 훨씬 넘어서는 것으로서, 우리의 공동 가치에 기초하고 있고, 인도·태평양 지역에 대한 우리 각자의 접근법에 기반을 두고 있다. 우리는 한국의 신남방정책과 미국의 자유롭고 개방적인 인도-태평양 구상을 연계하기 위해 협력하고, 양국이 안전하고 번영하며 역동적인 지역을 조성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한국과 미국은 아세안 중심성과 아세안 주도 지역 구조에 대한 지지를 재확인하였다. 우리는 법 집행, 사이버 안보, 공중보건, 녹색 회복 증진과 관련한 역내 공조를 확대하기로 하였다. 우리는 한국, 미국 및 동남아 지역 국민 간 더욱 심화된 인적 유대를 발전시키는 한편, 아세안 내 연계성 증진과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하였다. 우리는 또한 메콩 지역의 지속가능한 개발, 에너지 안보 및 책임 있는 수자원 관리를 증진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방안을 모색할 것이다. 한국과 미국은 또한 태평양 도서국들과의 협력 강화에 대한 지지를 재확인하고, 쿼드 등 개방적이고, 투명하며, 포용적인 지역 다자주의의 중요성을 인식하였다.

한국과 미국은 규범에 기반한 국제 질서를 저해, 불안정 또는 위협하는 모든 행위를 반대하며, 포용적이고 자유롭고 개방적인 인도·태평양 지역을 유지할 것을 약속하였다. 우리는 남중국해 및 여타 지역에서 평화와 안정, 합법적이고 방해받지 않는 상업 및 항행상공비행의 자유를 포함한 국제법 존중을 유지하기로 약속하였다. 바이든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은 대만 해협에서의 평화와 안정 유지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다원주의와 개인의 자유를 중시하는 민주주의 국가로서, 우리는 국내외에서 인권 및 법치를 증진할 의지를 공유하였다.

우리는 미얀마 군경의 민간인들에 대한 폭력을 결연히 규탄하고, 폭력의 즉각적 중단, 구금자 석방 및 민주주의로의 조속한 복귀를 위해 계속 압박하기로 약속하였다. 우리는 모든 국가들이 미얀마 국민들에게 안전한 피난처를 제공하고 미얀마로의 무기판매를 금지하는 데 동참할 것을 요구하였다.

2.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포괄적 협력

문재인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은 현시대의 위협과 도전과제로 인해 새로운 분야에서의 양국 간 파트너십 강화가 필요하다는 점을 인식하였다. 우리는 기후, 글로벌 보건, 5G 및 6G 기술과 반도체를 포함한 신흥기술, 공급망 회복력, 이주 및 개발, 우리의 인적교류에 있어서 새로운 유대를 형성할 것을 약속하였다.

문재인 대통령은 2021년 4월 22일 기후 정상회의 주최를 통해 글로벌 기후 목표를 상향시키고자 한 미국의 리더십을 환영하였다. 바이든 대통령은 한국이 5월 30일∼31일 P4G 서울 정상회의를 주최함으로써 포용적이고 국제적인 녹색 회복 및 온실가스 순배출 제로 달성에 기여하기를 기대하였다. 미국은 상향된 국별 온실가스 감축목표(NDC)를 제출하였고, 한국이 지구 평균기온 상승 1.5도 제한을 위한 노력과 글로벌 2050 온실가스 순배출 제로 달성 목표에도 부합하는 상향된 잠정 2030 NDC를 10월 초순경에 발표하고 상향된 최종 NDC를 COP26까지 발표한다는 계획을 환영하였다. 우리는 2030 NDC 및 장기전략 등 2050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협력하고, 탄소배출을 감축하는 데 있어 세계 지도자들 사이에서 모범사례를 제시하는 한편, 해양, 산림 등 천연 탄소흡수원을 보존·강화하며, 양국의 장기 목표 달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술·혁신 분야에서 무엇보다 필수적인 협력을 확대할 것이다.

문재인 대통령의 해외 석탄발전 신규 공적 금융지원 중단 선언과 바이든 대통령의 기후위기 대응 행정명령을 바탕으로, 한국과 미국은 저감되지 않은 해외 석탄발전소에 대한 모든 형태의 신규 공적 금융지원을 중단하기 위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및 여타 국제 논의 계기에 협력할 것이다.

한미 양국은 2050년 이내 글로벌 온실가스 순배출 제로 달성 및 2020년대 내 온실가스 배출량 대폭 감축 달성을 위해 국제 공적 금융지원을 이에 부합시켜나갈 것이다. 한국은 파리협정 하 신규 post-2025 동원 목표를 위한 기후재원 공여 관련 미국 및 여타국들의 노력에 동참할 것을 기대한다.

한국과 미국은 그간 코로나19 대유행과 오랜 글로벌 보건 도전과제에 있어 핵심적인 동맹국이었다. 바이든 대통령은 미국이 핵심 의료물자를 다급히 필요로 했던 당시에 한국이 이를 기부한 것에 대해 사의를 표하였다. 이러한 배경에서, 우리는 과학 ·기술 협력, 생산 및 관련 재료의 글로벌 확대 등 중점 부문을 포함한 국제 백신 협력을 통해 전염병 공동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포괄적인 한미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로 합의하였다. 한국과 미국은 각국의 강점을 발휘하여 국제적 이익을 위해 엄격한 규제 당국 또는 세계보건기구에 의해 평가를 받고, 안전하고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받은 백신 생산 확대를 위해 협력할 것이다. 한국과 미국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코로나19 백신의 수요 증가를 적시에 충족시키기 위한 파트너가 될 것이다. 동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우리는 가까운 미래에 전염병 대유행을 종식하고 향후의 생물학적 위협에 대비하기 위해, 코백스(COVAX) 및 감염병혁신연합(CEPI)과의 조율 등을 포함하여 전 세계 국가들에 대한 글로벌 코로나19 백신 공급을 대폭 확대하는 데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다. 이를 위해, 우리는 파트너십 이행 목적으로 과학자, 전문가 및 양국 정부 공무원으로 구성된 고위급 전문가 그룹인 한미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 전문가 그룹을 발족할 것이다. 양국은 코백스의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이며, 한국은 금년 40억불을 기여한 미국의 대담한 결정을 평가하였다. 이를 위해, 그리고 한미 양국이 코로나 대응을 함께 선도함에 비추어, 한국은 코백스 AMC에 대한 기여 약속을 금년 중 상당 수준 상향할 것이다.

우리는 세계보건기구(WHO)의 잠재적 보건 위기에 대한 조기의 효과적인 예방진단대응을 통한 팬데믹 방지 능력을 강화하고, 투명성을 증진하며, 독립성을 보장함으로써 세계보건기구를 강화하고 개혁하는 데 협력하기로 하였다. 우리는 또한 코로나19 발병의 기원에 대한 투명하고 독립적인 평가분석 및 미래에 발병할 기원 불명의 유행병에 대한 조사를 지원할 것이다. 우리는 인도-태평양 지역 내 전염병 대유행 준비태세 개선을 지원하기 위해 과감한 조치를 취할 것을 결의하고, 모든 국가가 전염병 예방진단대응 역량을 구축해 나가도록 함께 그리고 다자적으로 협력할 것이다. 이러한 목표를 향해 나아가기 위해, 한국은 글로벌보건안보구상 선도그룹(GHSA Steering Committee) 및 행동계획워킹그룹(Action Package Working Groups)에 대한 관여를 확대하고, GHSA 목표를 지지하고 협력국간 격차 해소를 지원하기 위해 2021-2025년 기간 동안 2억불 신규 공약을 약속한다. 또한, 한국과 미국은 지속 가능하며 촉매 역할을 할 새로운 보건 안보 파이낸싱 메커니즘 창설을 위해 유사입장국들과 협력할 것이다.

한국과 미국은 상호 최대 무역투자 파트너 국가 중 하나이며, 특히 한미 자유무역협정(KORUS FTA) 등 강력한 경제적 유대는 굳건한 기반이 되고 있다. 양 정상은 세계무역기구(WTO) 개혁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으며, 불공정 무역 관행에 반대한다는 공동의 결의를 표명하였다.

기술 환경의 급속한 변화에 따라, 우리는 공동의 안보번영 증진을 위해 핵심신흥 기술 분야에서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합의하였다. 우리는 해외 투자에 대한 면밀한 심사와 핵심기술 수출통제 관련 협력의 중요성에 동의하였다. 문재인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은 이동통신 보안과 공급업체 다양성이 중요함을 인식하고, Open-RAN 기술을 활용하여 개방적이고 투명하고 효율적이며 개방된 5G, 6G 네트워크 구조를 개발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약속하였다. 이를 위해, 우리는 반도체, 친환경 EV 배터리, 전략핵심 원료, 의약품 등과 같은 우선순위 부문을 포함하여, 우리의 공급망 내 회복력 향상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또한, 우리는 상호 투자 증대 촉진 및 연구개발 협력을 통해 자동차용 레거시 반도체 칩의 글로벌 공급을 확대하고, 양국 내 최첨단 반도체 제조를 지원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문재인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은 차세대 배터리, 수소에너지, 탄소포집·저장(CCS) 등과 같은 청정에너지 분야 및 인공지능(AI), 5G, 차세대 이동통신(6G), Open-RAN 기술, 양자기술, 바이오 기술 등 신흥 기술 분야에서 혁신을 주도함으로써 미래 지향적 파트너십을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협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은 민간 우주 탐사, 과학, 항공 연구 분야에서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약속하고, 한국의 아르테미스 약정(Artemis Accords) 서명을 위해 협력할 것이다. 아울러, 우리는 국제 원자력 안전, 핵안보, 비확산에 대한 가장 높은 기준을 보장하는 가운데, 원전사업 공동 참여를 포함한 해외 원전시장 내 협력을 발전시켜 나가기로 약속하였다.

문재인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은 한미 간 개발협력 관계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환영한다. 우리는 미국국제개발처와 한국국제협력단 간 보다 긴밀한 협력 촉진을 위해 우리의 파트너십을 확대하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는 또한 중미 북부 삼각지대 국가들로부터 미국으로의 이주 문제의 근본 원인을 해결하는 것이 중요함을 인식하였다. 이를 위해, 한국은 2021∼2024년간 중미 북부 삼각지대 국가와의 개발 협력에 대한 재정적 기여를 2.2억불로 증가시킬 것을 약속하였다. 또한, 미국은 라틴아메리카·카리브해 지역 내 국가들과 디지털·녹색 협력 등 협력을 확대한다는 한국의 이니셔티브를 환영하였다.

한미 양국의 지속적인 우정은 양국 간 활발한 인적 유대를 통해 더욱 강화되고 있다. 1955년 이후 170만 명 이상의 한국 학생들이 미국 교육기관에 입학하였다. 200만 명 이상의 한국 시민들이 미국을 방문하거나, 미국에 근무 또는 거주하고 있으며, 20만 명 이상의 미국 시민들이 한국에 거주하고 있다. 한국의 정치 지도자들을 포함하여 1만 명 이상의 한미 양국 시민들이 후원 교환 프로그램에 참여해왔다. 우리는 제1기 한미 풀브라이트 장학생들의 상대국 방문이 60주년을 맞이한 데 대해 큰 자부심을 느낀다. 이는 한미 양국 국민들 간 오랜 유대의 깊이와 힘을 보여준다. 한미 간 폭넓은 교환 프로그램은 양국 공동의 목표 달성을 촉진한다. 우리는 환경 등 핵심 분야에서 양국 간 협력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청년 환경 지도자들 간 쌍방향 교류를 확대하기로 합의하였다. 나아가, 우리는 한미 양국에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혁신과 경제적 회복력의 견고한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과학기술공학수학 분야에서 전문가 간 교류 확대를 지원하고 여성의 역량을 증진하는 데 특별한 중요성을 부여한다.

문재인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은 또한 국내외에서 민주적 가치와 인권 증진을 위한 노력을 배가하기로 하였다. 우리 민주국가들의 힘은 여성들의 최대 참여에 기반한다. 우리는 가정폭력과 온라인 착취 등을 포함한 여성과 소녀들에 대한 학대를 종식시키고, 양국 모두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성별 임금 격차를 좁혀나가기 위한 모범 사례들을 교환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우리는 부패 척결, 표현종교신념의 자유 보장을 위한 협력을 확대하기로 하였다. 끝으로, 우리는 아시아계 미국인 및 태평양 도서국 공동체에 대한 폭력 규탄에 동참하고, 한국계 미국인을 포함한 모든 미국인들이 존엄성 있고 존중받는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협력해나가기로 약속한다.

국제적 난제와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하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은 한국, 미국 및 세계가 직면한 저해 요인들을 인식하고 있다. 우리는 한미간 협력을 통해 한미동맹이 국제적 역할을 확대함으로써 중대한 도전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할 것임을 인식한다. 우리의 동맹은 호혜성과 역동성을 바탕으로 70년 넘게 변함없는 국력의 원천이 되어 왔다. 우리는 한미동맹이 향후 수십 년 동안에도 이를 유지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 문재인 대통령은 바이든 대통령의 따뜻한 환대에 사의를 표하고, 바이든 대통령을 방한 초청하였다.






  1. 삼성, 잃어버린 10년 [풀영상] | 창 458회 (KBS 24.03.12)

    삼성전자의 반도체 부문은 지난해 15조 원의 영업 적자를 기록했다. 사상 초유의 일이다. 스마트폰 사업부는 13년 만에 세계 1위 자리를 내줬다. 악재가 쏟아진다. 대한민국에 삼성전자는 단순한 기업 하나가 아니다. 수출로 일어선 경제의 상...
    Date2024.03.16 Reply3 Views516
    Read More
  2. 위대한 인류최대 수퍼로켓 '스타십(Spacex Starship)' 발사 성공

    인류가 만들어낸 세계최대 수퍼로켓 "스타십(spacex starship)"이 마침내 발사에 성공했다.     스타십의 핵심기술이자 중추파트인 랩터엔진 33개로 구성된 하단로켓 '슈퍼헤비'는 모두 점화해 성공하며 로켓상승 구간동안 연소를 무사히 완료했다. ...
    Date2024.03.16 Reply0 Views436
    Read More
  3. AI(인공지능), 전세계 일자리 파괴 가속화 “육체노동만 살아남나?”

    글자로 영화까지 '뚝딱'…AI 영상감독이 반갑지만 않은 이유 '챗GPT' 개발사 오픈AI가 이번엔 영상 생성 인공지능(AI) '소라'를 공개했다. 사용자가 텍스트만 입력하면 최대 1분 분량의 영상을 뚝딱 만들어준다. 영상 제작 환경을 대폭 개선할 것으로 기대되지...
    Date2024.02.25 Reply1 Views519
    Read More
  4. 내년 의대 정원 2천명 늘린다…총정원 5천58명으로(종합)

    (서울=연합뉴스) 김병규 오진송 권지현 기자 = 정부가 내년 대학입시의 의과대학 입학 정원을 2천명 늘리기로 했다. 원문보기 -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4492296?sid=102
    Date2024.02.06 Reply3 Views827
    Read More
  5. ‘비트코인 현물 ETF’의 등장…제도권으로 들어온 가상자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1월 10일(현지 시간) 총 11개의 비트코인(BTC) 현물 상장지수펀드(ETF)를 승인했다. 그레이스케일, 블랙록, 피델리티, 발키리, 아크21 셰어스, 인베스코 갤럭시, 반에크, 위즈덤 트리, 비트와이즈, 해시덱스, 프랭클린 템플턴 등이...
    Date2024.01.23 Reply6 Views1231
    Read More
  6. 부도·공사중단·법정관리…쓰러지는 종합건설사들, 작년 581개사 폐업

    부동산 경기 침체…2005년 이후 폐업 수 최대 ‘준공 후 미분양’ 80% 차지 지방 건설사 위기 지난해 부동산 경기가 침체하면서 폐업한 종합건설사는 총 581곳이다. 원문보기 - https://n.news.naver.com/article/032/0003272768?sid=101
    Date2024.01.13 Reply3 Views742
    Read More
  7. 행안부는 뭐했나···정부 행정 전산망 ‘먹통’, 민원서류 발급 전면 중단 ‘초유의 사태’

    국가 행정 서비스 전면 마비 ‘대혼란’ 행안부, 지자체에 “복구 중” 답변만 원인·복구시점 몰라 시민들 ‘발동동’ 2~3중 백업시스템 마련 조치도 미비 17일 정부 행정 전산망이 마비돼 전국 지방자치단체 ...
    Date2023.11.17 Reply6 Views1261
    Read More
  8. 세계 모바일 시장의 본격적인 축소 시작, '좋은날은 끝났다'

    세계 스마트폰 출하량, 9분기 연속 감소… “올해 출하량 10년 만에 최저 예상” 세계 스마트폰 출하량은 2019년 코로나19 이전 22억대까지 늘었지만 이후 연평균 5~10%씩 줄고 있다. 지난 3분기 스마트폰 출하량은 역대 3분기 기준...
    Date2023.10.18 Reply1 Views1326
    Read More
  9. 병원은 '쉬쉬'...동네 의원도 대학 병원도 당했다

    최근 국내 병원을 상대로 한 사이버 공격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악성코드를 이용해서 병원의 서버를 잠근 뒤에 거액의 돈을 요구하는 방식입니다. 환자들의 개인 정보가 많고, 또 중요한 수술이 이뤄지는 병원은 이런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안전해...
    Date2023.09.14 Reply3 Views1420
    Read More
  10. ‘이러다 정말 국가소멸?’…6월 자연인구 감소 역대 최대

    4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6월 인구 자연 증감분(출생아 수-사망자 수)은 -8205명으로, 관련 통계가 작성된 1981년 이래 동월 기준으로 가장 큰 감소 폭을 보였다. 출생아는 동월 기준 역대 최소인 1만8615명에 그친 반면, 사망자는 동월 기준 ...
    Date2023.09.04 Reply5 Views1241
    Read More
  11. AMD 젠2에 이어 젠3, 젠4 CPU에서 또 취약점 발견

    In this demo demonstrates leaking the root password has on an up-to-date Linux machine running Ubuntu 22.04 on kernel 5.19. The CPU is the latest generation, AMD Zen 4 microarchitecture. All AMD CPUs released in the last few years are vulner...
    Date2023.08.10 Reply4 Views1562
    Read More
  12. AMD 젠2 기반 라이젠·에픽 CPU서 보안 결함 '젠블리드' 발견

    AMD 젠2 기반 라이젠·에픽 CPU서 보안 결함 '젠블리드' 발견 프로세서 내부 YMM 레지스터 초기화 미흡..."각종 암호화 키·비밀번호 등 유출 가능성" AMD가 2019년부터 지난 해까지 시장에 공급한 라이젠·에픽(EPYC)&mid...
    Date2023.07.26 Reply5 Views1119
    Read More
  13. 2018년 심겨진 악성코드 그대로…믿기지 않는 LGU+ 시스템 관리

    2018년 심겨진 악성코드 그대로…믿기지 않는 LGU+ 시스템 관리   더 눈길을 끄는 대목은, 3위 이동통신사 엘지유플러스의 가입자 개인정보 보호 수준이 동네 구멍가게보다 못하다는 게 드러난 점이다. 2018년 해킹(서버 불법 침입) 공격을 당하고도 아무도...
    Date2023.07.12 Reply5 Views1336
    Read More
  14. 상급종합병원 41곳 로그인 정보 다크웹서 유통…"관리자 계정도 포함"

    국내 상급종합병원의 90%에 해당하는 곳에서 로그인 정보가 유출돼 다크웹에서 불법 유통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원본보기 사이버보안 기업 S2W가 국내 상급종합병원 45곳을 대상으로 2021년 9월부터 현재까지 다크웹 내 정보 유출 실태를 분...
    Date2023.05.15 Reply6 Views1340
    Read More
  15. "챗GPT", 인류혁신을 이끌며 전세계 인공지능(AI) 시장 지배하나

    논문 써주고, 연애 상담까지…‘일상에 파고든 AI’ 지각변동 [챗GPT 열풍] 챗GPT는 머신러닝기법을 바탕으로 이용자의 질문에 실시간으로 대답하는 대화형 AI다. 실제 인간과 상당히 비슷한 대화를 구현하며 코딩이나 작...
    Date2023.01.27 Reply3 Views1607
    Read More
  16. [단독] LGU+ 개인정보유출, 18만명?…해커, "3000만건 데이터 보유"

    다만 유출 규모에는 의문점이 남는다. LG유플러스는 18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고 밝혔으나 이를 훔쳐낸 해커는 ‘3000만건의 LG 데이터를 갖고 있다’고 말한다.   해커는 구체적으로 3000만건의 데이터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훔쳐낸 데이터의 양은 19....
    Date2023.01.11 Reply4 Views1426
    Read More
  17. "하늘의 지배자" 국산 초음속 수퍼전투기 KF-21, 마침내 비행 성공

    한국이 자체 기술로 개발한 "KF-21 보라매"가 마침내 최초 비행에 성공하며 세계 8번째 초음속 전투기 개발국가로 올라섰다. "한국형 랩터" KF-21 전투기는 지난 2001년 김대중 대통령이 "우리 손으로 첨단 전투기를 만들자"라고 선언한지 21년 만에 첫 시험 ...
    Date2022.07.21 Reply4 Views2102
    Read More
  18. 한국이 개발한 '로스트 아크', 전세계 1위 게임 등극

    스마일게이트의 PC 게임 ‘로스트아크’(사진)가 글로벌 흥행 대박을 터트렸다. 세계 최대 PC 게임 유통 서비스인 스팀에 내놓은 해외 버전이 출시 직후 이용자 수 1위를 차지했다. 한국 게임이 해당 순위 1위에 오른 것은 2017년 8월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
    Date2022.02.13 Reply4 Views3364
    Read More
  19. "모든 게 멈췄다" KT 먹통사태에 피해 속출..섣부른 디도스 언급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차민영 기자, 구은모 기자] "하필 점심시간 직전, 가장 바쁜 시간에 이 난리가 났다. 배달 애플리케이션도 안되고 카드 결제도 안되고 어쩌라는 건지 안내조차 없었다." "줌 강의를 듣던 와중 교수님과 동기들이 갑자기 사라졌다."...
    Date2021.10.25 Reply1 Views2628
    Read More
  20. 밸브(Valve), 최고의 핸드헬드 게임기 "스팀덱(Steam Deck)" 발표

    밸브(Valve)는 동사의 스팀 운영체제(Steam OS)가 작동하며 다양한 PC용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7형 핸드헬드 게임기 스팀덱(Steam Deck)을 발표했다. 2021년 12월 발매되고, 가격은 64GB eMMC 모델이 399달러, 256GB NVMe SSD 모델이 529달러, 512GB NV...
    Date2021.07.18 Reply0 Views2459
    Read More
  21.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11 발표, 더욱 강화되는 윈도우 왕국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는 24일 오전 11시(미국 동부시간, 한국시간 6월 25일 자정), "What's next for Windows" 온라인 발표회를 열고 Windows 11을 공식 발표했다. Windows 11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쇄신함과 동시에 새로운 기능 추가...
    Date2021.06.26 Reply1 Views1219
    Read More
  22. 한국 미국 공동성명 전문 - "한국과 미국은 하나"

    대한민국과 미합중국 간의 동맹은 70여 년 전 전장에서 어깨를 맞대고 함께 싸우면서 다져졌다. 공동의 희생으로 뭉쳐진 우리의 파트너십은 이후 수십 년 동안 평화 유지에 기여함으로써 양국 및 양국 국민들의 번영을 가능하게 하였다. 안정과 번영의 핵...
    Date2021.05.23 Reply1 Views1331
    Read More
  23. KT 설치기사가 말하는 인터넷 속도 느린 '진짜 이유'

    [미디어오늘 금준경 기자] - 유튜버 잇섭은 극단적인 사례이긴 하지만, 반향이 큰 이유는 많은 이용자들이 자신이 가입한 속도보다 크게 낮은 속도를 체감했기 때문인 것 같다. 설치할 때 속도 측정을 한다고 했는데, 왜 속도가 느린 걸까. “규정상으로 현장에...
    Date2021.04.22 Reply5 Views1472
    Read More
  24. 코로나19 원격 근무시대, 세계 PC 판매량 55.2% 폭발적 증가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 IDC가 2021년 1분기 세계 PC 시장 보고서를 발표했다. 자료에 따르면, 2021년 1분기 세계 PC 시장은 전년 대비 55.2% 증가한 8300만대 규모로 폭발적인 성장을 나타냈다. 코로나19 시대에 따른 대다수 기업과 기관들이 재택/원격 근...
    Date2021.04.12 Reply1 Views921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6 Next
/ 16